유아동 사이에서 '핑통령'으로 불리는 핑크퐁의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한 더핑크퐁컴퍼니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타임은 세계 각지의 에디터와 특파원,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후보를 추천받아 기업 명단을 발표한다. 올해 명단 중 한국 기업은 2곳으로 더핑크퐁컴퍼니와 함께 방탄소년단(BTS) 소속사인 하이브가 올랐다. 해외기업은 애플, 메타(옛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소니, IBM, 엔비디아(NVIDIA), 넷플릭스, 디즈니, 틱톡, 소니, 에어비앤비, 스포티파이, 화이자 등이 등재됐다. 더핑크퐁컴퍼니 관계자는 "디지털 플랫폼 시장 변화에 맞춰 핑크퐁, 아기상어 IP를 기반으로 유튜브, 영화, 애니메이션, 음원, 공연, 게임까지 사업 영역을 전방위적으로 확장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했다.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 영상은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를 넘어 100억뷰를 달성했으며, '핑크퐁' 유튜브 영어 채널은 구독자수 5000만명을 확보했다. '핑크퐁 시네마 콘서트' 애니메이션 영화는 18개국 넷플릭스에서 10위권을 기록했다. 타임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더핑크퐁컴퍼니는 콘텐츠 업계 리더로서 혁신을 보여줬다"며 "아기상어는 귀에 맴도는 음악을 넘어 하나의 문화적 신드롬이 됐다.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향후 성장 잠재력이 기대된다"고 했다. 김민석 더핑크퐁컴퍼니 대표는 "웹툰과 웹소설, 메타버스, NFT(대체불가능토큰)을 활용한 협업을 늘려가며 새 성장동력 확보에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국경과 플랫폼, 업종을 넘어 색다른 즐거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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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중고나라와 MOU비대면 중고거래 픽업 서비스현대百 ESG전용 온라인관 선봬신세계인터, 재활용크레용 기부[서울경제] 재화를 구매하면서 환경과 인권, 동물 보호 등을 연결짓는 ‘가치 소비’가 확산하면서 유통·패션업계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도 점차 뿌리를 내려가고 있다. 보여주기 식의 캠페인에서 벗어나 친환경 제품을 판매하거나 중고 거래 활성화를 유도하는 등 사회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발을 맞추며 대응하는 모습이다.세븐일레븐은 31일 국내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와 ‘자원 선순환 및 개인 간 안전거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세븐일레븐은 전국 1만1000여개 점포에서 ‘중고나라 비대면 직거래 픽업 서비스’를 추진한다. 이 서비스는 판매자와 구매자가 사전에 약속을 정한 뒤 판매자가 세븐일레븐 점포에 상품을 위탁하면 구매자가 정해진 시간에 상품을 픽업하는 방식이다. 유통기한 임박 상품을 중고나라의 별도 코너에서 판매해 자원 낭비 방지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현대백화점(069960)은 지속가능한 소비를 목표로 ESG 전문관을 선보였다.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오픈한 ‘리.그린(Re.Green)’관은 리사이클 원단을 사용하거나 동물 실험을 진행하지 않은 동물복지 실현 제품, 국내외 비건협회로부터 인증받은 상품, 판매 수익금 일부를 사회 발전을 위해 기부하는 기업 등 ESG 테마로 분류된 2000여 개의 상품을 선보인다.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온라인 커머스에서도 가치 소비 트렌드가 전면에 부상하며 친환경 제품과 공정한 생산 과정을 거친 상품을 찾는 고객이 크게 늘고 있다”며 “이런 흐름에 발 빠르게 대응하면서 다양한 브랜드의 판로 확대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신세계인터내셔날이 유통기한이 임박한 폐 립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크레용/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이 밖에도 코오롱FnC가 자사 패션 브랜드를 취급하는 온라인 중고 마켓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며 친환경 소비 확산에 동참하고, 신세계인터내셔널도 기한 다 한 폐 립스틱으로 크레용을 만들어 학용품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기부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