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전 대통령, 후원회 회장 맡아주기로"◀앵커▶박근혜 전 대통령의 법률대리인이죠, 유영하 변호사가 대구시장 출마를 선언했습니다.정권교체를 이뤘으니 잃어버린 대구의 자부심을 되찾아야 한다는 출마 이유를 밝혔습니다.홍준표, 김재원 두 후보의 양강 구도에 이른바 '박심'이라는 돌발변수가 등장한 건데, 법률대리인에서 정치대리인으로 변모한 것 아니냐는 말도 나옵니다.김철우 기잡니다.◀기자▶유영하 변호사는 "참담하고 참혹한 세월을 견뎌낸 박근혜 전 대통령이 대구로 돌아왔다"면서 "이제 대구도 잃어버린 자존심을 되찾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대구 데이터 산업단지를 비롯해 윤석열 당선인의 핵심공약을 성공시켜 대한민국 1등 도시로 만들겠다"고 공약했습니다.◀유영하 변호사▶ "여러분과 함께 사람들이 살고 싶은 대구, 모두가 가고 싶은 대구, 어려운 이웃을 보듬으면서 함께 살아가는 품격 높은 대구시로 만들어 보겠습니다."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출마 선언하러 간다고 인사하니까 "잘하고 오시라"고 했다며 박 전 대통령이 자신의 정치적 배경이며 후원자임을 강조했습니다.◀유영하 변호사▶ "곧 (유영하 예비후보) 후원회가 만들어질 겁니다. 그 후원회 회장으로 (박근혜 전) 대통령께서 후원회를 맡아주기로 하셨고." "박 전 대통령이 건강 등의 문제로 직접 다니면서 사람들을 만나거나 대중 앞에 나서지는 않을 것"이라고 했습니다.유영하 변호사의 가세로 국민의힘 대구시장 선거는 홍준표 의원, 김재원 전 최고위원 양강 대결구도에서 벗어나 이른바 '박심'이 새로운 변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박근혜 전 대통령 지지층의 정치세력화로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국민의힘 당원▶ "이제 지방선거는 잘못 나오면 이제 자기 혼자 나와서 될 일은 아니잖아요. 그러면 지방선거에 공천 떨어진 사람들이 또 친박이라고 하는 그걸 만들어서."박근혜 전 대통령의 후광을 업은 예비후보자의 등장으로 '친박' 논란이 다시 일 가능성이 커지면서 대구시장 선거판이 요동치고 있습니다.MBC NEWS 김철우입니다. (영상취재 이동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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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피알[데일리안 = 이나영 기자] 에이피알은 지난해 4분기 역대 최대인 8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1일 밝혔다.스트릿 패션 트렌드가 자리잡으며 패션 브랜드 널디의 폭발적 성장은 물론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 역시 바이오, 뷰티 디바이스 등 서브 카테고리 브랜드들이 자리잡았다는 분석이다.퍼퓸&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포멘트는 신규 향 3종을 출시하며 안정적인 브랜딩을 지속하고 있으며, 자연주의 코스메틱 브랜드 에이프릴스킨 역시 장시간 마스크 착용에 대비할 수 있는 모공케어 및 저자극·고지속성 쿠션 등의 제품으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 평이다.특히 이너뷰티&건기식 브랜드 글램디바이오는 보조제와 함께 자체 어플 '바디루틴'을 출시하며 원하는 성향을 분석, 맞춤형 운동·습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에이피알은 올해 더 큰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브랜드 관점에서는 중국을 중심으로 일본, 대만 등 아시아 스트릿 패션의 대장주로 올라선 널디와 뷰티 디바이스 라인업 메디큐브 에이지알이 3월 들어서만 2만5000여 대 팔리며 인기궤도에 올라섰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메디큐브 에이지알은 일본 최대 이커머스 사이트 '라쿠텐' 뷰티기기 부문 1위에 오르는 등 해외에서도 인기가도를 달리고 있다.널디 역시 지난해 중국 최대 이커머스 '티몰' 차오파이(렌디 브랜드)카테고리 내 한국 브랜드 첫 1억 위안(약 190억)판매를 돌파했으며, 올해 역시 면세점에서만 10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는 등 3월까지 전년 대비 70%에 달하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해외 비즈니스도 확장할 계획이다. 이미 2021년 캐나다 ,말레이시아 법인을 설립했으며 연내 영국, 프랑스 등 유럽 대륙으로도 진출한다는 복안이다. 미국에서는 현지 오피스 오픈을 눈 앞에 두고 있다.한편, 에이피알은 지난달 31일 정기 주주총회를 열어 감사보고서 등 현황과 향후 계획 등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는 김병훈 대표이사가 처음 의장으로 등장해 참석한 주주들에게 IPO 일정 및 경영 목표를 전하기도 했다.에이피알은 하나금융투자를 신규 주관사로 선임하고 올해 내부 시스템 정비 등을 거쳐 2023년 상장을 완료할 전망이다.김병훈 에이피알 대표는 "그간 투자했던 해외 비즈니스들이 자리를 잡으며 주력 브랜드들이 글로벌 성장궤도에 올랐기에 2021년 대비 높은 매출 목표를 설정했다"며 "상장을 공식화한 가운데 조 단위 밸류(유니콘)를 인정받기 위한 성장 가속화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