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실무자들로 구성된 세라젬 주니어보드 멤버들이 회의를 하고 있다. 세라젬 제공.[파이낸셜뉴스] 세라젬이 고객 중심 사고를 인사고과에 반영하는 신인사제도를 도입한다. 아울러 조직문화팀 등 전담 조직 신설을 통해 대대적인 기업 문화 혁신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세라젬 신인사제도는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고 판단해 업무를 수행하는 임직원들의 행동 방식인 '세라제머십'을 인사고과에 비중있게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업무수행 시 고객 중심 가치를 실천하고 있는지 다면평가를 통해 파악하고 충실히 수행한 직원들에게 혜택을 주는 방식이다.최근엔 건전한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조직문화팀을 신설하고 사내 교육 인력도 두배 수준으로 대폭 늘렸다. 지난해에만 900명 이상 직원을 채용하는 등 급격한 사업 외연 확대에 대응하고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성 고취와 새로운 기업문화 내재화를 위해서다.조직문화팀 신설 후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는 구성원들이 직접 조직문화를 만들어간다는 취지의 사내 캠페인 '위메이크(WE MAKE)', 다양한 임직원들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일일 방송 프로그램 '세바시(세라젬을 바꾸는 시간)', 세라제머십을 가장 잘 실천한 직원을 격려하는 '이달의 세라제머' 등이 있다.임직원 간 소통을 늘리고 발전적인 제도와 문화를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도 다수 마련했다. 젊은 실무자들로 구성된 '주니어보드'를 출범해 사내 현안과 정책에 대해 경영진과 구성원이 생각을 교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무기명으로 임직원들의 고충이나 아이디어를 건의할 수 있는 통합 웹사이트 '세라톡톡'을 리뉴얼 오픈했다.세라젬 관계자는 "사업 외연 확대로 다양한 인재들이 합류하고 있는 만큼 '세라제머십'이라는 가치를 함께 공유하고 임직원들의 능력을 100%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쓰고 있다"며 "세대 또는 부서 간의 소통을 활성화시켜 수평적이고 유연한 조직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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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술’, ‘홈술’이 유행을 타면서 논현동 포차 메뉴를 그대로 옮긴 안주 간편식 ‘안주야’ 시리즈가 인기를 끌고 있다. 청정원 제공‘홈술’하기 좋은 여름 밤. 수제 맥주부터 톡 쏘는 소주까지 ‘홈바’를 연상케할 정도로 그럴싸한 술은 구비되어 있는데 그에 딱 맞는 페어링 안주가 없다면 ‘안주야’ 시리즈는 어떨까? ‘안주야’는 집 안에서 간단하게 술을 즐기는 이들이 ‘포차 안주’를 사먹을 곳이 마땅치 않다는 점에서 탄생한 간편식이다. ‘돼지껍데기(껍질)’부터 근위, 불막창, 곱창, 오돌뼈, 먹태 등 전통의 안주부터 오도독살, 양갈비살, 닭껍질 튀김, 닭안창살까지 특수 부위 안주까지 논현동 포차의 불맛, 당기는 맛을 그대로 담았다. ‘육즙팡팡 두툼삼겹살’과 ‘육즙팡팡 매콤돼지구이’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청정원 연구팀이 ‘신상리뷰TMI’에 응답했다.1. ‘안주야’의 탄생비화는 이렇다. 마트를 찾은 청정원 직원, 푸드 코너를 기웃거리던 한 소비자가 “포장마차 안주도 간편식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읊조리는 소리를 포착했다. 안주 간편식에 대한 소비자 의견을 감지하고 곧장 제품 개발 검토를 시작했다. 2. 청정원 조사단과 연구팀은 지역에 이름난 술집을 찾아 다니며 ‘안주 맛’을 분석하기 시작했다. 철저히 소비자 입장에서 술과 안주를 맛보다 보니 힘겨운 귀가 날도 많았다고. 제품을 개발할수록 저절로 주량이 는 건 덤이었다. 3. 첫 안주 콘셉트를 잡기 힘들 때 의견이 모아진 것이 ‘논현동 유명 포차 안주’다. 애주가들에게 오랜 세월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것을 보고 ‘논현동 포차스타일’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해 제품이 하나둘 탄생했다.4. 제품에 가장 어려웠던 지점은 고기 특수 부위에도 욕심을 내다보니 품질이 보장된 원재료를 꾸준히 수급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안주야’ 대표 제품 ‘직화불막창’은 신선한 막창이 필수였기에 또 연구팀은 전국 팔도로 ‘막창 사냥’에 나섰다. 신선도 체크를 위해 즉석에서 구워 먹을 수 있도록 차에는 냄비와 일회용 가스레인지를 싣고 말이다.5. 연구팀 대부분이 매일같이 하루 200~300g에 해당하는 막창과 닭발을 먹어봐야 했다. 6. 소주에 안성맞춤인 포차 스타일의 ‘먹을수록 당기는’ ‘안주야’의 매운맛의 비법은 베트남 하늘초와 일반 고추를 섞어 만든 양념이다.



안주야의 새 시리즈, 육즙팡팡 두툼삼겹살과 육즙팡팡 매콤돼지구이. 청정원 제공7. ‘신상’ 육즙팡팡 두툼삼겹살 및 매콤돼지구이는 ‘혼술’이 아닌 2~3인분 ‘홈술’ 안주로 회식 문화에서 ‘가정 내 음주’로 바뀐 음주 문화를 반영한 안주다. 실제로 최근 가정 내 주류 및 축산물 섭취량은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다. 8. 육즙팡팡 두툼삼겹살 및 매콤돼지구이는 삼겹살데이에 출시됐다. 이에 발 맞춰 크라우드 펀딩 유저들에게 먼저 선보이는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3월 2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한 펀딩에서 목표 대비 20배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9. 육즙팡팡 두툼삼겹살에는 돼지고기의 느끼함을 잡기 위한 마늘소스가 첨가되어 있다. 그냥 먹으면 짭짤고소하고 찍어먹으면 알싸한 첫 맛을 느낄 수 있다. 10. 육즙팡팡 시리즈는 이름 그대로 겉은 바삭하고 고기 속은 꽉찬 육즙이 인상적인 메뉴다. 제품 개발 중 돼지고기의 잡내를 제거하기 위해 가장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그 과정에서 고기 맛집의 숙성 비법을 연구했는데 그 과정만 6개월 이상이 소요됐다고. 11. ‘안주야’ 개발 연구원들이 추천하는 ‘육즙팡팡 시리즈’ 곁들임 채소는 상추, 깻잎, 쌈무. 매운 양념을 싹 씻어낸 백묵은지도 술이 술술 들어가는 최고의 궁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