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천안함 생존장병·희생자 유족 오찬…"누구 소행이냐" 물었던 윤청자 여사도



치료중인 국가유공자 위로하는 윤석열 대통령 내외(서울=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6일 서울 강동구 중앙보훈병원을 방문해 입원 치료 중인 국가유공자들을 위로하고 있다. 2022.6.6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eephoto@yna.co.kr(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내외는 현충일인 6일 서울 강동구 중앙보훈병원을 방문해 입원 치료 중인 국가유공자들을 위로했다.윤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는 이날 오전 현충일 추념식 참석에 이어 보훈병원을 찾아 유근영 병원장으로부터 현황을 보고받고 6·25 전쟁과 월남전 참전 유공자들을 만났다고 대통령실이 보도자료를 통해 전했다.윤 대통령과 김 여사는 일본에서 대학을 다니다 6·25 전쟁이 발발하자 자진 참전한 재일학도의용군 출신 유공자 박운욱(93) 씨, 6·25 전쟁 당시 낙동강 방어선 전투에서 전공을 세우고 다친 정인배(90) 씨, 월남전에 참전한 전상군경 송상우(76)·조한태(77) 씨 등을 만나 쾌유를 기원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그러면서 투병 중인 모든 유공자의 쾌유를 빌었다.현충일 기념 위문품은 충청도 특산 홍삼정과 강원도 특산 양갱, 전라도 특산 아로니아스틱, 경상도 특산 대추진액이 담긴 선물세트로, 전국 6개 보훈병원과 517개 위탁병원 입원 환자 총 6천300여 명에게 모두 제공됐다.이날 위문은 코로나19 상황으로 병실 면회가 제한돼 별도 접견실에서 이뤄졌다.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오후 브리핑에서 "대통령 내외가 손을 잡아드리고 얘기를 들어드리는 과정에서 유공자 분들이 반가워하고 기뻐했다"고 말했다.



중앙보훈병원 찾은 윤석열 대통령 내외(서울=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6일 서울 강동구 중앙보훈병원을 방문해 입원 치료 중인 국가유공자들을 위로하고 있다. 2022.6.6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eephoto@yna.co.kr윤 대통령은 한 유공자의 사인 요청에 '영웅들의 헌신 위에 자유 대한민국이 서 있습니다'라고 적은 뒤 서명했다고 이 관계자는 전했다.유공자와 가족들의 '셀카' 요청에도 일일이 응했다고 한다.윤 대통령 내외는 또 병원 직원들에게 중앙보훈병원이 치료뿐 아니라 재활과 요양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보훈 의료의 핵심이라 강조하고, 유공자와 가족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세심하게 챙겨달라고 당부했다.윤 대통령이 중앙보훈병원을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앞서 문재인 전 대통령도 취임 첫해인 2017년 현충일에 김정숙 여사와 함께 같은 병원을 찾아 유공자들을 위문한 바 있다.한편, 윤 대통령은 오는 9일 천안함 생존 장병과 희생자 유족, 천안함 실종자 구조 과정에서 순직한 고(故) 한주호 준위 유족, 연평해전과 북한의 목함지뢰 도발 희생자 유족 등 20명을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한다.천안함 희생자인 고(故) 민평기 상사 모친으로, 지난 2020년 서해 수호의 날 기념식 당시 문재인 대통령에게 "(천안함 폭침이) 누구 소행인지 말씀 좀 해달라"고 물었던 윤청자 여사도 초청자 명단에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윤 대통령은 이날 현충일 추념사에서 "국가유공자들과 유족들을 더욱 따뜻하게 보듬겠다"며 "제복 입은 영웅들이 존경받는 나라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 "영웅들의 헌신 위에 자유 대한민국이 서 있습니다"(서울=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6일 서울 강동구 중앙보훈병원을 방문,입원 치료 중인 한 국가유공자의 사인 요청에"영웅들의 헌신 위에 자유 대한민국이 서 있습니다. 대통령 윤석열"이라고 적었다.2022.6.6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eephoto@yna.co.krhanjh@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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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브릭은 크리에이터가 플랫폼 내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사용자 지향 콘텐츠'(User Generated Contents·UGC)가 대량 생산되는 선순환 구조를 조성하겠다는 목표다.양영모 레드브릭 대표는 “신규 모델을 바탕으로 플랫폼에서 1000명 정도의 크리에이터가 수익을 발생시키고, 1억원까지 최고 수익이 발생하길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양 대표가 수익화 모델 도입을 추진하는 건 '크리에이터 이코노믹'에 주목했기 때문이다. 그는 “지난해 유저 체류시간이 가장 긴 애플리케이션(앱)은 틱톡이고, 게임 분야는 로블록스”라면서 “유저가 콘텐츠를 소비하면서 창작도 하는 프로슈머(Prosumer) 경제의 결과”라고 설명했다. 레드브릭은 크리에이터가 쉽게 콘텐츠를 유통하고 수익을 내는 메타버스계의 유튜브를 지향하고 있다.양 대표는 '소프트웨어 창작 대중화 시대를 열겠다'는 포부로 사업에 뛰어들었다. 삼성전자와 바이두에서 개발자로 일한 양 대표는 SW 창작 대중화 시대를 전망하고, 2018년 코딩교육 스타트업 위즈스쿨(현 레드브릭)를 설립했다. 그는 SW 교육 서비스를 진행한 결과 예상을 뛰어넘을 정도로 알파세대(2010년 이후 출생자)가 높은 적응력을 보였다고 전했다. 실제 레드브릭 이용자의 평균 연령은 14.5세다.양 대표는 “'메타버스는 10대의 스타벅스'라는 것은 정확한 정의”라면서 “알파세대는 메타버스에서 자신만의 세계를 만들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처럼 이용한다”고 말했다. 기성세대가 SNS에 사진과 이미지, 글을 올려 소통하듯이 알파세대는 메타버스에서 친구와 관계를 맺는다는 설명이다.



양영모 레드브릭 대표.(레드브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