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가 신형 NX와 UX 300e 등 전동화 SUV 3종을 출시했다. /사진=장동규 기자렉서스코리아가 15일 하이브리드·플러그인하이브리드·전기차 3종의 전동화 풀라인업을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신형 NX 2종과 렉서스 최초의 전기차 UX 300e 등 3종이다. NX는 2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하이브리드(NX 350h), 플러그인하이브리드(NX 450h+) 2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된다. 전 트림에는 고효율 2.5L 4기통 엔진과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됐다.NX 450h+는 렉서스 최초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이다. 총 출력 307마력에 복합연비 리터(L)당 14.4km(휘발유 기준), 킬로와트시(kWh)당 3.8km로 높은 경제성을 갖췄다. 주행 모드로는 ▲전기 모터로만 주행 가능한 'EV 모드' ▲필요 시 엔진이 개입하는 '오토 EV 하이브리드 모드' ▲하이브리드 모드 ▲주행 중 배터리가 충전되는 '셀프 차지 모드' 4가지가 있다. 18.1kWh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돼 전기 모드로만 주행 시 56km를 달릴 수 있다.하이브리드 모델인 NX 350h는 기존 모델보다 43마력 높아진 최대 출력 242마력의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그럼에도 복합연비는 L당 14km로 기존 모델보다 16.7% 향상됐다.



다케무라 노부유키 렉서스 코리아 대표가 15일 오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NX & UX 300e 론칭 미디어컨퍼런스에서 신차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장동규 기자NX에는 GA-K 플랫폼이 적용돼 차체가 전반적으로 커졌다. 전장과 전폭은 20mm, 휠베이스(축간거리)는 30mm 길어졌다. 렉서스의 상징인 스핀들 그릴은 새로운 U자형 패턴으로 바뀌었고, 그릴 프레임은 메탈릭 소재가 사용돼 한층 고급스러워졌다. 후면에는 렉서스의 차세대 디자인 가로형 라이트바와 레터링 로고가 적용됐다.실내는 렉서스 최초로 14인치 대형 센터 디스플레이, 10인치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일부 트림 한정), 버튼식 도어 개폐 시스템이 탑재됐다. 렉서스는 NX를 통해 국내에선 처음으로 LG유플러스 드라이브 기반의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선보였다.렉서스 최초의 전기차 UX 300e는 54.3kWh 배터리가 탑재돼 1회 충전 시 최대 약 233km 달릴 수 있다. 충전 시간은 DC 차데모 급속 기준 0%에서 100%까지 80분 걸린다.신형 NX 가격은 ▲NX 350h 프리미엄 6500만원 ▲NX 350h 럭셔리 7440만원 ▲NX 450h+ 프리미엄 7100만원 ▲NX 450h+ F SPORT 7800만원이다. 전기차 UX 300e는 5490만원으로 구매하면 전기차 보조금을 100% 지원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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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시스]현대모비스가 최근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폐기물 매립 제로’국제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 왼쪽부터 UL코리아 전형석 부문장, 이병훈 현대모비스 창원공장장.(사진=현대모비스 제공) 2022.6.15 photo@newsis.com[서울=뉴시스] 박정규 기자 = 현대모비스가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국제검증기관으로부터 '폐기물 매립 제로(0)' 사업장으로 인정받았다. 폐기물 매립 제로 검증은 사업장에서 배출하는 폐기물의 재활용 수준을 평가해 등급을 부여하는 것이다. 현대모비스는 국제 안전검증 시험기관인 UL로부터 자동차 브레이크 시스템을 생산하는 창원공장이 '폐기물 매립 제로(Zero Waste To Landfill)' 검증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국내 자동차업계에서는 첫 사례로 현대모비스 창원공장은 폐기물 재활용률 96.8%를 인증받아 '골드' 등급을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UL은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다시 자원으로 활용하는 비율에 따라 실버(90~94%), 골드(95~99%), 플래티넘(100%) 등급을 부여한다.창원공장은 지난해 사업장에서 발생한 폐기물 총량 2967t 가운데 2871t을 재활용했다. 폐지와 고철, 폐합성수지류 등을 원자재나 연료로 활용하는 방식으로 다시 자원화했다.현대모비스는 이번 창원공장의 폐기물 제로 검증을 시작으로 국내외 64개에 이르는 전체 사업장의 재활용률을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간다는 방침이다. 현재 현대모비스 전체 사업장의 폐기물 재활용률은 70% 미만이며 현대모비스는 이 비율을 2025년까지 90%까지 끌어올려 국내외 전 사업장이 폐기물 매립 제로 등급을 획득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한편 현대모비스는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2040년까지 국내외 전 사업장에서 소비하는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지난 4월에는 RE100 가입을 완료하고 재생에너지 전환 목표 달성을 위한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했다.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사업장뿐 아니라 공급망, 지역사회로 확장하는 탄소중립 생태계 조성을 통해 선도적 환경 경영 시스템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