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 노동신문=뉴스1) =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5일 6.25전쟁 72주년을 맞아 "이날 만은 무심히 스쳐지날 수 없는 우리 인민"이라고 말했다. 신문은 "'조선사람의 본때를 보여주어야 한다'는 어버이 수령님의 음성이 기나긴 세월의 언덕 넘어 6월의 하늘가에 울려퍼진다"라고 강조했다.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DB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Redistribution Prohibited] rodongphoto@news1.kr(서울=뉴스1) 이설 기자 = 북한은 25일 6·25전쟁(한국전쟁) 72주년을 맞아 반미 의식을 고조하고 주민들의 사상 단결을 촉구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1면 '1950년대 조국수호정신은 주체조선의 영원한 필승의 무기'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6·25전쟁의 책임을 미국에 돌리고 '건국이래 대동란이라고 할 수 있는 방역위기'를 전쟁 시기 발휘한 조국수호 정신으로 극복하자며 사상전을 고조했다. 1면 하단에는 사회주의애국청년동맹(청년동맹), 조선농업근로자동맹(농근맹), 조선사회주의여성동맹(여맹) 등 근로단체들이 6·25전쟁을 계기로 한 반미 복수결의 모임을 5년 만에 개최한 소식을 전했다. 근로단체들도 전쟁의 책임을 미국에 돌리고 당 중앙을 결사옹위할 의지를 다졌다. 김덕훈 내각총리가 황해남도의 여러 부문 사업을 현지에서 료해(파악)한 소식도 1면에 실렸다. 2면에도 6·25전쟁 당시 일화를 전하며 사상전을 고조했다. 신문은 "전승세대의 위훈을 본받아 조선사람의 본때를 보여주자", "세계 앞에 사회주의 강국을 일떠세우는 영웅인민의 본때를 보여주자"라고 촉구했다. "자기 고장에 깃든 수령의 영도업적을 깊이 새겨 안자"면서 함경남도 단천시에서의 선대지도자들의 일화도 소개했다. 3면에는 6·25전쟁 시기 당원들처럼 살자며 사상전을 고조했다. 신문은 전쟁 시기 당원들처럼 그 어떤 도전과 시련에도 전원회의 결정 관철에 나서자고 촉구했다. 또 3면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일일 신규 유열자(발열자)수도 전했는데 전국적으로 9610여 명이 발생해 처음으로 신규 발열자가 1만명대 아래로 떨어졌다. 신문은 지난 4월 말부터 누적 발열자는 470만6190여명이며 이 중 99.6%에 해당하는 468만8810여명이 완치됐다고 밝혔다. 이 외에 국가비상방역사령부에 따라 진행되고 있는 방역 활동도 소개했다. 4면은 전면을 할애해 "수도의 방역전선에서 헌신적으로 투쟁하고 있는 조선인민군 군의부문 전투원들에 대한 이야기"를 실었다. 신문은 "우리 혁명군의들은 발열상황이 제일 엄중했던 수도의 전염병 전파상황을 안정시키고 어머니당이 가장 귀중히 여기는 인민의 생명을 지키는 데서 인민의 군대로서 자기의 영예로운 사명과 임무를 훌륭히 수행하였다"라고 평가했다.5면에는 '폭우와 비바람에 의한 농작물 피해가 없도록 철저한 대책을 세우자'라는 제목의 특집 기사를 실었다. 신문은 오는 27일부터 전 지역에 첫 장맛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이와 관련해 각지 농촌에서 물빼기 대책을 세우고 있는 소식과 장마철 비배관리를 촉구하는 기사를 각각 실었다. 또 자기 부문, 자기 단위의 이익만 추구하는 '본위주의'를 부수자는 기사도 별도로 게재했다. 6면에는 '미제는 조선전쟁의 도발자, 침략의 원흉'이라는 제목의 특집 기사를 싣고 6·25전쟁 시기 미국의 행동을 고발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신문은 미국이 6·25전쟁 전부터 무장도발을 감행했으며 끝끝내 무력 침공을 개시했다고 주장했다. 또 미국이 한국전쟁을 일으킨 이유는 "세계 재패 전략을 실현하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6면 하단에는 코로나19와 관련한 상식을 전했다. 신문은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코로나19에 쉽게 감염될 수 있으며 냉동식품을 통해서도 전파될 수 있으니 위생을 철저히 하자고 촉구했다. 세계적인 코로나19 전파, 감염 현황도 별도로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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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 업체들이 적극적으로 소상공인 상생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우수한 상품성에도 불구하고 판로 확보나 마케팅, 홍보가 어려운 소상공인들의 상품을 발굴하고 판매를 지원하는 것이다. 특히 지역 소상공인의 활로 개척을 지원해 특화 상품을 개발, 경쟁력을 갖춘 로컬 브랜드로 육성하고 있다.쿠팡은 제주도청, 제주경제통상진흥원과 손잡고 제주 지역 중소상공인의 판로 확대 지원에 나섰다. 이번 상생지원사업은 제주 지역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쿠팡은 지원 사업의 첫 단계로 모집기업을 대상으로 입점 품평회를 진행하고 참여 업체를 선정한다. 주로 농수축산 등 제주지역 특산물을 판매하는 총 36개의 업체가 참여한다. 올 하반기에는 입점 업체와 함께 상생기획전도 연다. 쿠팡은 신규 입점 업체를 중심으로 라이브 커머스 제작과 송출에 협력한다. 기존 제주 지역 중소상공인 또한 최대 20% 할인 프로모션과 메인 배너 광고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쿠팡은 2020년 로켓배송을 위한 배송캠프 2곳을 제주에 세우며 본격적인 상생 파트너가 됐다. 제주도가 로켓배송 생활권이 되면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쿠팡에 입점한 제주 소상공인의 매출은 약 35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 2020년 4월에는 제주도와 함께 '힘내요 대한민국' 기획전을 열고 제주 지역 중소상공인의 마케팅을 지원하는 등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쿠팡이 지속해서 추진 중인 지역 중소상공인 지원사업에 참여한 업체들의 매출은 1년 새 69% 성장했다.



티몬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강화하기 위해 수수료 혜택부터 라이브 방송 등 온라인 판로개척까지 다양한 지원 활동을 시작했다.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해서는 먼저 8월까지 신규 입점사를 대상으로 '판매수수료 0%정책'과 상세 페이지 제작을 지원한다. 오픈마켓 등록 상품에 대해 최대 60일간 판매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온라인 쇼핑 채널의 입점 업체 평균 수수료가 10%대임을 감안했을 때 초기 시장 정착에 필요한 실질 지원책으로 꼽힌다. 제품의 특장점을 소개하는 온라인 상품 상세페이지도 무료로 제작해준다. 참여를 원하는 소상공인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판로정보플랫폼 '판판대로'에서 신청하면 된다.티몬은 지속적으로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협력해 소상공인의 온라인판로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 접근성이 부족했던 소상공인 상품을 판매하는 다양한 기획전을 비롯해 티몬의 라이브커머스 노하우가 집약된 '티비온'으로 성공적인 온라인 진출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