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전체 감염사례 전원 피부병변 확인



지난달 27일 서울 중구 국립중앙의료원에서 관계자가 동결 건조된 원숭이두창 백신에 첨부용제를 넣어 혼합하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아프리카 보건 관리들이 원숭이두창이 아프리카 대륙에서 이미 비상사태라면서 해당 백신의 공유를 부국들에 촉구했다.3일 AP통신에 따르면 아흐메드 오그웰 아프리카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소장 대행은 "원숭이두창은 우리에게 비상사태를 의미한다"면서 "우리는 원숭이두창을 비상사태로 대처해 더 많은 고통을 야기하지 않기를 원한다"고 했다.원숭이두창은 지난 수십 년간 중부 및 서부 아프리카에서 풍토병이었으나 연구소 진단 역량 부족과 약한 감시 체계 때문에 많은 경우 검출이 안 됐다.올해 들어 현재까지 아프리카 국가들은 1800여 건의 원숭이두창 의심사례를 보고했다. 이 가운데 70여 명이 사망했으며, 109건만이 연구소에서 확진됐다.세계보건기구(WHO)는 아프리카 대륙에서 남아프리카공화국, 가나, 모로코 등 이전에 원숭이두창이 보고되지 않던 나라들까지 퍼졌다고 전했다. 그러나 맛시디소 모에티 WHO 아프리카 담당 국장에 따르면 대륙 감염의 90% 이상은 콩고와 나이지리아에서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모에티 국장은 원숭이두창 백신의 글로벌 공급량이 제한된 점을 감안해, WHO가 제조사 및 백신 비축국가들과 더불어 공유를 할 수 있는지 협의 중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원숭이두창이 글로벌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것을 계기로 아프리카에서 이 질병을 영구히 퇴치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아프리카 보건 관리들은 코로나19 팬데믹(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처럼 백신 접근에 불평등이 있어선 안된다고 강조했다. 피오나 브라카 WHO 아프리카 비상대응팀장은 "우리는 아직 가난한 나라들에 제공된 백신 기증분을 갖고 있지 않다"면서 "백신 비축을 하는 나라들은 주로 자국민을 위해 예비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했다.한편 지난 1일(현지시간) 런던의 첼시&웨스트민스터 병원 등 연구진에 따르면 원숭이두창 환자들에게서 성기와 항문 주변 병변은 많고 열은 덜 나는 등 예전과 다른 증상을 보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연구진은 지난 5월14일부터 25일 사이 런던의 성 건강 관련 병원에 온 환자들을 대상으로 검사해 영국 전체 감염사례의 60%에 달하는 54명의 감염을 조사했다. 이들은 모두 남성과 성관계를 한 남성들이었으며 평균 나이는 41세인 것으로 전해졌다.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 중 67%는 피로감을 호소했고 57%는 열이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전원이 피부병변을 갖고 있었으며, 94%는 병변이 항문과 생식기 주변에 있었다. 9%는 병원에 통증이나 국소적 봉와직염으로 입원이 필요했으며, 사망자는 없었다. 25%는 인체면역결핍바이러스(HIV) 감염 상태였고 25%는 다른 성병이 있었다.연구진은 "원숭이두창이 헤르페스나 매독과 같은 일반 성병으로 오인될 수 있기 때문에 그 정의를 재검토해야 한다"며 "지금 원숭이두창 감염자의 6분의1은 현행기준을 충족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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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노스페이스 한국 론칭 25주년 행사가 진행됐다. 왼쪽부터 곽병만 노스페이스 대전은행점주, 김석순 롯데아울렛 서울점 매니저, 성기학 영원아웃도어 회장, 김영선 명동직영점 매니저, 김영오 마산점주. [이충우 기자] "한국 노스페이스 25년 역사 중 올해가 (실적이) 가장 좋은 해가 될 것 같습니다. 모두 여러분의 도움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겁니다."지난 1일 서울신라호텔에서 열린 노스페이스 한국 출시 25주년 행사 중 축사 발표를 위해 무대에 오른 성기학 영원아웃도어 회장이 행사 참석자들에게 거듭 감사를 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노스페이스 대리점주, 파트너사, 초청 인사 등 각계 인사 500여 명이 참석했다.행사 시작에 앞서 기자와 만난 성 회장은 "언제 25주년이 됐나 싶을 정도로 하루하루 바쁘게 보냈다"며 "'아웃도어'란 용어도 없던 우리나라에 아웃도어 산업을 일굴 수 있어 행운이었다고 생각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25년에 안주하지 않고 향후 25년을 준비하고 있다"며 "영원아웃도어가 세계 속에서 우뚝 선 기업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세계적인 아웃도어 노스페이스는 1960년대 더글러스 톰킨스가 만든 브랜드다. 1943년 미국 동부 골동품 사업가의 아들로 태어난 톰킨스는 공부하기보다 산을 타는 것을 더 좋아하는 소년이었다. 톰킨스는 결혼한 뒤 등산장비에 눈을 떴다. 품질 좋은 유럽산 장비를 들여와 팔며 자금을 모아 1966년 샌프란시스코에 '노스페이스'라는 작은 아웃도어 용품점을 열었다.이후 1975년 사계절용 텐트, 1980년대 마운틴 재킷, 1990년대 눕시 재킷 등 연이어 히트작을 선보이며 세계적인 아웃도어 브랜드로 도약했다.미국 업체인 노스페이스가 국내에 처음 소개된 것은 영원아웃도어를 거쳐서다. 1997년 성 회장은 국내 시장에선 후발주자였던 노스페이스를 들여왔다. 철저한 시장 분석, 현지화를 통해 출시 6년 만인 2003년 아웃도어 국내 매출 1위를 달성한 이후 현재까지 업계 리딩 브랜드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영원아웃도어 노스페이스는 올 1분기 매출액 1520억원, 영업이익 297억원을 기록하며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9.2%, 46.5%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당시 노스페이스는 국내 산악인들에게 '전문가용' 장비로 인식되고 있었고, 영원아웃도어가 한국화에 성공하면서 고속 성장했다. 이후 노스페이스는 '멈추지 않는 탐험'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내걸고 제품 혁신으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2007년 국내 아웃도어 업계 최초로 '키즈 라인'을 출시한 데 이어 2011년에도 업계 최초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을 선보였다.이외에도 소비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숏패딩의 정석 '눕시 재킷'을 비롯해 빅사이즈 백팩의 원조 '빅샷', 윈터슈즈의 대표 아이콘 '부띠' 등 노스페이스만의 스테디셀러를 선보였다.노스페이스는 친환경 제품을 앞세워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친환경 기술혁신인 'K에코 테크'를 통해 3000만개 이상의 페트병(500㎖ 환산 기준)을 재활용한 에코 플리스가 대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