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경기바다 여행주간(7월 9~17일)을 맞아 시흥 오이도 바다거리와 화성 전곡리 마리나 골목을 즐길 수 있는 관광 프로그램 상품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경기도 제공)© 뉴스1(수원=뉴스1) 진현권 기자 = 경기도는 경기바다 여행주간(7월 9~17일)을 맞아 시흥 오이도 바다거리와 화성 전곡리 마리나 골목을 즐길 수 있는 관광 프로그램 상품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관광프로그램은 지난해 지역주민 주도로 역사·먹거리 체험 등 특화자원을 개발함으로써 지역관광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우선 시흥 오이도 바다거리에서는 빨강등대 앞 자판기를 통해 5000원에 체험꾸러미(키트)를 구매해 체험하면 된다. 체험꾸러미는 Δ필름 카메라 Δ오이도 바다 비누 Δ조가비(조개) 사진꽂이 Δ오이도 자개 썬캐처(인테리어 소품) Δ조가비(조개) 무드등 등 5종이다. 10월 말까지 진행된다.빨강등대 1층에 있는 오이도등대공방에서 체험꾸러미 제작 체험을 하고 싶으면 네이버 예약 플랫폼을 통해 오이도등대공방 상품을 사전 예약하면 된다. 경기바다 여행주간 내에 방문하는 관광객이 체험꾸러미인 필름카메라로 오이도의 매력을 찍으면 오이도등대공방에서 해당 사진을 현상해 보내주는 행사도 병행된다.전곡항 낭만선셋 요트투어 상품은 화성 전곡리 마리나 골목 지역상권에서 식사하며 골목을 돌고, 요트 체험 및 바다를 배경으로 한 음악공연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사전 구매를 마친 고객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최용훈 도 관광과장은 “이번 특화거리 2곳의 관광 프로그램은 경기도에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상품화한 대표적인 사례”라며 “도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광 상품을 개발해 지역경제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말했다.한편 경기바다 여행주간 동안 서해랑 제부도 해상 케이블카, 그랑꼬또 와이너리 등 레저·체험 상품을 할인 판매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관광포털 내 메뉴(경기관광 → 이젠, 경기바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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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에서 판매 중인 홍광미니EV의 모습. /쿠팡 캡처홍광미니EV는 중국 상하이자동차(SAIC)와 미국 제너럴모터스(GM), 중국 상용차 기업 우링자동차(Wuling), 3사의 합작사 SGMW이 만든 경형 전기차다. SGMW의 지분율은 상하이자동차가 50.1%, GM이 44.0%, 우링자동차가 5.9%다. SGMW는 2002년 중국 류저우에 설립됐으며, 홍광미니EV는 중국에서 2020년 7월 출시됐다. 작년 중국에서 39만5451대 팔리며 테슬라를 누르고 중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전기차로 이름을 올렸다. 2위는 BYD ‘친’(18만7227대), 3위는 테슬라 ‘모델Y’(16만9853대)다.홍광미니EV는 전장(차 길이) 2917㎜, 전폭(차의 폭) 1493㎜, 전고(차 높이) 1621㎜의 2도어 4인승 경차다. 현대차(005380) 캐스퍼보다 차체가 전반적으로 작다. 캐스퍼의 차체는 전장 3595㎜, 전폭 1595㎜, 전고 1575~1605㎜다. 최고 출력은 27마력으로 캐스퍼(1.0 가솔린 기준 76마력)의 3분의 1 수준에 불과하고, 최고 속도는 시속 100㎞다.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는 120㎞(9.2㎾h 배터리 탑재 모델) 또는 170㎞(13.8㎾h 배터리 탑재 모델)다.주행 성능은 매우 낮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중국 전기차 시장에서 점유율을 크게 늘렸다. 홍광미니EV의 가격은 트림별로 3만2800위안(이지·약 636만원)부터 3만8800위안(컴포터블·약 752만원), 4만4800위안(럭셔리·약 869만원)까지다. 낮은 성능을 낮은 가격으로 극복하며 안방 시장을 공략한 것이다. 블룸버그는 홍광미니EV의 중국 내 성공 요인으로 가격 경쟁력과 젊은 여성층 공략 등 두 가지를 꼽았다.현재 쿠팡에서 판매 중인 모델은 럭셔리 트림(4만4800위안·약 869만원)으로, 국내 판매 가격은 1613만2000원이다. 태백은 홈페이지에서 “저가 트림은 에어컨과 후방카메라, 에어백이 없는 모델이라 수입하더라도 국내 도로 주행 승인이 나지 않는다”면서 “우링자동차와 여러 차례 협업 미팅을 갖고 차량 등록 서류와 한국에서의 주행 환경 등을 검토한 끝에 럭셔리 트림을 판매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태백은 또 “국내 판매 가격에는 중국~한국 운송비와 관세, 통관비, 1년 무상 AS(애프터서비스) 비용이 포함돼 있다”면서 “지정 수리점이 중국에서 부품을 받아 국내에서 수리할 예정”이라고 했다. 지자체 전기차 보조금은 받을 수 없다.이승곤 태백 대표는 통화에서 “작년 말 우링자동차와 국내 수입 협의를 완료하고 올해 2월부터 구매 대행 형식으로 판매를 시작했다”면서 “문의는 많지만 현재까지 판매량은 전혀 없어 사업을 지속할 지 고민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럭셔리 트림 가격은 4만4800위안으로 기준 환율로 약 869만원이지만, 실제 매입 환율로는 약 1000만원 정도”라며 “쿠팡 수수료 12%와 운송비·통관비 등 400만원을 제외하면 남는 게 100만원 안팎으로, 여기서 법인세를 내면 남는 게 거의 없다. 이 차를 더 싸게 가져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이 대표는 이어 “사업차 중국에서 거주하며 홍광미니EV를 직접 시승하면서 국내에서도 수요가 있을 것으로 판단해 수입을 결정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