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입양한인 "낳아주신 어머니 저 때문에 더는 슬퍼말아요"
강호채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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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4년 11월16일생 애슐리 화이트(이은애)씨, 어머니와 3년간 성로원서 살아
친어머니 찾는 미국 입양한인 이은애 씨[아동권리보장원 입양인지원센터 제공](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저를 낳아주신 어머니, 이제는 저 때문에 더는 슬퍼하지 마세요."1974년 11월 16일 출생한 미국 입양 한인 애슐리 화이트(한국명 이은애·48) 씨가 자신을 걱정하고 그리워할 어머니를 오히려 걱정하면서 애타게 찾고 있다.10일 그가 아동권리보장원 입양인지원센터에 보낸 사연에 따르면 입양기록에는 출생일만 있고 장소는 나와 있지 않다.그러나 친모와 1975년 12월부터 1978년까지 '성로원'이라는 보육원에서 함께 살았다고 한다. 이 씨가 그곳에서의 기억이 없기 때문에 보육원 위치를 정확히 알 수가 없다.현재 포털사이트에서 '성로원'을 검색하면 서울 동작구 노량진, 대구 달서구 진천동, 경기도 가평군 상면, 마산 합포구 등이 나온다.그의 어머니는 성로원에서 보모로 근무했고, 1978년 그곳을 퇴사하면서 은애 씨와도 떨어지게 됐다고 한다.그는 1982년 4월 7일 입양기관인 홀트아동복지회를 통해 미국에 입양됐다.그에게는 여동생도 한 명 있었는데, 그 역시 1975년부터 1978년 사이 해외에 입양됐다고 추정하고 있다.은애 씨는 한 쪽 귀에 만성적인 문제가 있었고, 눈은 사시였었다고 한다.모국을 찾아와 가족 찾기를 통해 친어머니를 찾고 있지만, 정보가 부족해 아직 발만 동동 구르고 있다."어머니를 뵐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제가 지금 잘살고 있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어디 계신가요?"
어릴 적 이은애 씨 모습[아동권리보장원 입양인지원센터 제공]
이은애 씨 어릴 적 모습[아동권리보장원 입양인지원센터 제공]ghwang@yna.co.kr
친어머니 찾는 미국 입양한인 이은애 씨[아동권리보장원 입양인지원센터 제공](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저를 낳아주신 어머니, 이제는 저 때문에 더는 슬퍼하지 마세요."1974년 11월 16일 출생한 미국 입양 한인 애슐리 화이트(한국명 이은애·48) 씨가 자신을 걱정하고 그리워할 어머니를 오히려 걱정하면서 애타게 찾고 있다.10일 그가 아동권리보장원 입양인지원센터에 보낸 사연에 따르면 입양기록에는 출생일만 있고 장소는 나와 있지 않다.그러나 친모와 1975년 12월부터 1978년까지 '성로원'이라는 보육원에서 함께 살았다고 한다. 이 씨가 그곳에서의 기억이 없기 때문에 보육원 위치를 정확히 알 수가 없다.현재 포털사이트에서 '성로원'을 검색하면 서울 동작구 노량진, 대구 달서구 진천동, 경기도 가평군 상면, 마산 합포구 등이 나온다.그의 어머니는 성로원에서 보모로 근무했고, 1978년 그곳을 퇴사하면서 은애 씨와도 떨어지게 됐다고 한다.그는 1982년 4월 7일 입양기관인 홀트아동복지회를 통해 미국에 입양됐다.그에게는 여동생도 한 명 있었는데, 그 역시 1975년부터 1978년 사이 해외에 입양됐다고 추정하고 있다.은애 씨는 한 쪽 귀에 만성적인 문제가 있었고, 눈은 사시였었다고 한다.모국을 찾아와 가족 찾기를 통해 친어머니를 찾고 있지만, 정보가 부족해 아직 발만 동동 구르고 있다."어머니를 뵐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제가 지금 잘살고 있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어디 계신가요?"
어릴 적 이은애 씨 모습[아동권리보장원 입양인지원센터 제공]
이은애 씨 어릴 적 모습[아동권리보장원 입양인지원센터 제공]ghwa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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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가 2045 탄소중립 보고서와 2022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하고, 오는 2045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추진 전략을 상세히 공개했다.현대모비스는 기후 위기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2045 탄소중립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현대모비스의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이정표라고 할 수 있다. 임직원은 물론, 고객사, 투자자, 지역 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현대모비스의 체계적이고 실현 가능한 탄소중립 실현 계획을 투명하게 공개한 첫 보고서다. 현대모비스 홈페이지에서 국문과 영문본을 누구나 열람할 수 있게 했다.현대모비스 김영빈 기획부문장은 “기후 위기 대응 능력과 탄소 중립 기반의 지속가능 경영 체계는 회사의 미래 경쟁력을 좌우할 필수 사항”이라며 “전사적 환경 경영 마인드와 과감한 투자를 통해 탄소중립 목표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현대모비스는 지난해 10월,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BTi)’에 가입했다. 이에 따라 내년까지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검증 받을 예정이다.보고서에 따르면 현대모비스는 오는 2045년까지 국내외 사업장(Plant)에서 배출되는 탄소 뿐 아니라, 공급망(Supply)과 제품(Product), 지역 사회(Partnership)까지 모두 포함하는 전 밸류 체인에 걸친 최종적 의미의 탄소 중립 실현을 목표로 세웠다. 사업장 외 직접적 관리가 어려운 간접 배출 영역에서의 온실 가스 관리 체계와 계획까지 이번 보고서에 포함하면서 신뢰성을 대폭 높인 것이다.현대모비스는 탄소중립 목표 실현을 위해 오는 2040년까지 국내외 전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전력을 100% 재생에너지로 전환할 방침이다. 이러한 RE100 목표 달성을 위해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8월, 국내외 100개 거점의 환경, 에너지 관리 담당 130여 명으로 구성된 RE100 추진단을 발족한 바 있다. RE100은 기업이 소비하는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이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4월 RE100 가입을 완료했다.현대모비스는 ‘2022 지속가능성 보고서’도 발간했다. 특히 올해 지속가능성보고서에는 탄소중립 보고서의 핵심 내용과 함께 현대모비스 환경 경영 비전과 전략, 주요 활동 사례가 담겼다.이번 지속가능성보고서에 따르면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자율주행과 친환경, 커넥티비티 등 미래 기술 분야에서 약 1000건의 관련 특허와 국제 인증을 취득했다. 이 가운데 30% 가량은 친환경 기술 관련 신규 특허다. 현대모비스는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수소차 등에 탑재되는 구동시스템, 배터리시스템, 연료전지시스템, 전력변환시스템을 양산해 완성차에 공급하고 있다.순환 경제 구현을 위한 현대모비스의 주요 활동 사례도 올해 지속가능성보고서에 소개됐다. 현대모비스는 제품 생산 전체 과정에서 원부자재 사용을 절감하고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발생원을 세분화해 관리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 현대모비스 창원공장은 지난 6월,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폐기물 매립 제로’ 사업장으로 인정받았다. 현대모비스는 폐기물 재활용률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오는 2030년까지 국내외 전 사업장의 폐기물 매립 제로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현대모비스가 2045 탄소중립 보고서와 2022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하고, 오는 2045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추진 전략을 상세히 공개했다.현대모비스는 기후 위기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2045 탄소중립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현대모비스의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이정표라고 할 수 있다. 임직원은 물론, 고객사, 투자자, 지역 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현대모비스의 체계적이고 실현 가능한 탄소중립 실현 계획을 투명하게 공개한 첫 보고서다. 현대모비스 홈페이지에서 국문과 영문본을 누구나 열람할 수 있게 했다.현대모비스 김영빈 기획부문장은 “기후 위기 대응 능력과 탄소 중립 기반의 지속가능 경영 체계는 회사의 미래 경쟁력을 좌우할 필수 사항”이라며 “전사적 환경 경영 마인드와 과감한 투자를 통해 탄소중립 목표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현대모비스는 지난해 10월,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BTi)’에 가입했다. 이에 따라 내년까지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검증 받을 예정이다.보고서에 따르면 현대모비스는 오는 2045년까지 국내외 사업장(Plant)에서 배출되는 탄소 뿐 아니라, 공급망(Supply)과 제품(Product), 지역 사회(Partnership)까지 모두 포함하는 전 밸류 체인에 걸친 최종적 의미의 탄소 중립 실현을 목표로 세웠다. 사업장 외 직접적 관리가 어려운 간접 배출 영역에서의 온실 가스 관리 체계와 계획까지 이번 보고서에 포함하면서 신뢰성을 대폭 높인 것이다.현대모비스는 탄소중립 목표 실현을 위해 오는 2040년까지 국내외 전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전력을 100% 재생에너지로 전환할 방침이다. 이러한 RE100 목표 달성을 위해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8월, 국내외 100개 거점의 환경, 에너지 관리 담당 130여 명으로 구성된 RE100 추진단을 발족한 바 있다. RE100은 기업이 소비하는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이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4월 RE100 가입을 완료했다.현대모비스는 ‘2022 지속가능성 보고서’도 발간했다. 특히 올해 지속가능성보고서에는 탄소중립 보고서의 핵심 내용과 함께 현대모비스 환경 경영 비전과 전략, 주요 활동 사례가 담겼다.이번 지속가능성보고서에 따르면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자율주행과 친환경, 커넥티비티 등 미래 기술 분야에서 약 1000건의 관련 특허와 국제 인증을 취득했다. 이 가운데 30% 가량은 친환경 기술 관련 신규 특허다. 현대모비스는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수소차 등에 탑재되는 구동시스템, 배터리시스템, 연료전지시스템, 전력변환시스템을 양산해 완성차에 공급하고 있다.순환 경제 구현을 위한 현대모비스의 주요 활동 사례도 올해 지속가능성보고서에 소개됐다. 현대모비스는 제품 생산 전체 과정에서 원부자재 사용을 절감하고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발생원을 세분화해 관리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 현대모비스 창원공장은 지난 6월,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폐기물 매립 제로’ 사업장으로 인정받았다. 현대모비스는 폐기물 재활용률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오는 2030년까지 국내외 전 사업장의 폐기물 매립 제로화를 추진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