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일 예정 합병 기일총MAU 559만명...웨이브 앞질러넷플릭스 격차 줄여...반격 본격화



양지을 티빙 대표. [티빙 제공]



KT그룹 ENA 채널의 오리지널 콘텐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ENA 제공]



국내 토종 온라인동영상플랫폼(OTT) KT의 ‘시즌(seezn)’과 CJ ENM의 ‘티빙’이 통합·합병한다. 넷플릭스 등 외산 OTT의 강세 속에서, 이번 합병으로 국내 최대 OT http://60.vnm837.club 용의눈게임 T가 탄생해 반격이 본격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KT와 CJ ENM은 국내 미디어·콘텐츠 산업 내 OTT 경쟁력 강화와 K-콘텐츠 성장 가속화를 위해 시즌과 티빙의 통합을 결정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예정릴게임매장
합병 기일은 오는 12월 1일이다. 시즌을 티빙으로 합병하고 시즌의 100% 지분을 보유한 KT스튜디오지니가 합병법인의 지분을 취득해 3대 주주 지위를 확보할 예정이다.KT와 CJ ENM은 앞서 지난 3월 콘텐츠 http://52.vql278.club 야마토5게임기 사업 전방위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CJ ENM이 KT스튜디오지니에 1000억원 규모의 지분을 투자하기로 하고, 지난 7월 ‘KT 5G 초이스’에 ‘티빙·지니’ 혜택을 선보였다. 이 외에도 KT와 오션파라다이스시즌7
CJ ENM은 다방면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협력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국내 최대 규모의 OTT 탄생으로 넷플릭스와의 경쟁도 가속화될 전망이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6월 기준 월간활성화사용자(MA황금성 릴게임
U)는 티빙이 402만명, 시즌이 157만명이다. 이번 합병으로 총 559만명의 MAU를 기록, 기존 토종 1위 OTT인 웨이브(424만명)를 넘어선다. MAU 1000만명이 넘는 넷플릭스와의 격차도 줄이게 됐다.윤손오공
경림 KT 그룹Transformation부문장 사장은 “글로벌 OTT의 각축장이자 핵심 콘텐츠 공급원이 된 국내 미디어·콘텐츠 시장에서 보다 신속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이번 통합을 결정하게 됐다”며 “‘이상한 변호사 http://2.vfh237.club 모바일바다이야기 우영우’ 등 최근 선보인 오리지널 콘텐츠가 성공 가도를 달리며 자신감을 얻은 만큼 앞으로 KT그룹은 미디어 밸류체인을 활용한 콘텐츠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며 CJ ENM과 협업해 국내 미디어·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 http://43.vms234.club 모바일야마토5게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양지을 티빙 대표는 “티빙과 케이티시즌의 만남은 최근 글로벌에서 위상이 강화된 K콘텐츠 산업의 발전과 OTT 생태계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함”이라며 “양사의 콘텐츠 제작 인 http://71.vie237.club 야마토3게임 다운로드 하기프라와 통신 기술력을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NO.1 K콘텐츠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박세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