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지난 15일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진옥동 신한은행장이 지난 15일 인천 송도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022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고객과 사회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아웃사이드-인 사고’를 통해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고 밝혔다.



지난 15일 인천광역시 소재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2022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진옥동 은행장이 '본립도생(기본이 바로 선 은행, 내실있는 미래준비)'에 대해 설명하는 모습./신한은행 제공이번 경영전략회의는 진옥동 은행장을 비롯한 임원, 본부장, 부서장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튼튼한 기본을 토대로 한 지속적인 혁신추구’의 의미를 담아 ‘본립도생(本立道生)’을 키워드로 진행됐다.고물가·경기둔화 우려 시기 고객 보호 강화, 내부통제를 통한 리스크 관리 강화,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 선도 등을 둘러싼 하반기 경영 이슈 및 미래전략 등이 공유됐다.또 신한은행은 상반기 성과 리뷰 및 하반기 전략 방향을 공유하는 ‘지식공유’, 은행 내외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오픈해 자유롭게 선택하고 참여하는 ‘상상의 연결’, 하반기 경영전략 키워드와 비전을 공유하는 최고경영자(CEO) 특강 ‘미래를 열다’ 등 강연 페어를 진행했다.진 행장은 CEO 특강에서 “은행 중심으로 외부를 바라보는 인사이드-아웃 씽킹(inside-out thinking)이 아닌 은행을 둘러싼 모든 이해관계자 관점에서 우리 내부를 바라보는 아웃사이드 인 씽킹을 해야 한다”며 “어떤 활동도 고객과 사회로부터 동의를 얻지 못하면 성공할 수 없다”고 말했다.그는 이어 “고객에게 사랑받기 위해서는 먼저 직원들에게 사랑받는 은행이 돼야 한다”며 “일에 대한 의미, 공정성, 비전과 기회를 제공하는 회사로 직원들이 마음껏 숨 쉬며 일할 수 있도록 산소 같은 리더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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