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튀르키예 문화관광부는 롯데카드와 함께 지속 가능한 여행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롯데카드의 전사 ESG 캠페인 띵크어스(THINK US & EARTH)가 추구하는 ‘가치 소비’와 튀르키예의 지속 가능한 관광지를 함께 홍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이벤트는 롯데카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20일 부터 8월 7일 까지 진행되며, 튀르키예의 대표 지속 가능 여행지인 카파도키아에서 즐기고 싶은 액티비티와 그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6명에게 항공, 숙박 등이 모두 포함된 6박 8일 일정의 튀르키예 여행 기회를 제공한다.튀르키예는 국가적 차원에서 지속 가능한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세계 최초의 국가로 환경 및 지속 가능 관광에 대한 국제적 표준 인증을 제공하는 국제 지속 가능 관광 위원회(GSTC)와 올해 초 협약을 맺어 국가적 차원의 지속 가능한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GSTC 공식 인증을 받을 예정이다.



튀르키예 카파도키아튀르키예에는 이미 지속 가능한 관광을 실천하는 다수의 여행지가 있는데, 그중 천혜의 자연환경 보호를 우선순위로 두고 성공적인 관광 사업을 이어오고 있는 ‘카파도키아’가 손꼽힌다. 한국인은 튀르키예 입국 시 별도의 코로나 관련 서류 준비 없이 자가격리 없는 입국이 가능하다.한편, 롯데카드는 지난 6월부터 ESG 캠페인의 일환인 '띵크어스'를 전개하고 있다. 띵크어스(THINK US & EARTH)는 세상을 바꾸고자 하는 고객의 가치 있는 생각(THINK)을 롯데카드가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 연결시켜 지속 가능한 사회(US)와 지구(EARTH)를 만들어 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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