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초음속 전투기 KF-21 보라매 첫 시험비행 성공한 안준현 소령



안준현 소령이 19일 KF-21 최초비행 직전 이륙을 준비하고 있다. 방위사업청 제공 영상 캡처전투기 조종사·교관 거쳐 시험비행 조종사로 역사적 순간 연출“착륙 후 많은 축하 받아…개발·시험 노력해온 모든 분께 영광”국산 초음속 전투기 KF-21 보라매의 첫 시험비행에 성공한 공군 파일럿이 당시 긴장됐던 순간을 전했다. 경남 사천에서 지난 19일 http://47.vue234.club 야마토게임공략 법 이뤄진 KF-21의 첫 시험비행 조종간은 공군 제52시험평가전대(52전대) 소속 안준현 소령(공사 54기)이 잡았다.안 소령이 조종한 KF-21 시제기는 최대 비행고도 1만5000피트(4500m)까지 도달했다. K백경게임
F-21이 기록한 최대 비행고도는 개발 단계인 항공기의 최초 비행에 가장 적합한 고도다. 1만5000피트는 항공역학적 조종이나 유사시 대응이 용이한 고도다. KF-21은 마하 1.8(시속 2200㎞)의 초음속 비행이 http://75.vms234.club 황금성온라인 가능하지만 시속 430㎞로 비행하고, 랜딩기어를 접지 않은 채 비행한 것도 만약의 상황을 대비한 첫 시험비행이라는 점을 감안한 것이다.안 소령은 “내색은 안 했지만, 실은 이륙 직전까지 마음속의 부담이 컸다”면서도 http://98.vhu254.club 모바일신천지모바일 “막상 이륙 후 사천 상공에 떠오른 뒤부터는 편안하고 순조롭게 정해진 경로대로 비행했다”고 말했다. 그는 “착륙 후 너무도 많은 분의 축하를 받았다”면서 “KF-21 개발과 시험비행을 위해 노력해온 모든 분에게 영손오공예시
광을 돌린다”며 동료들과 기쁨을 나눴다.안 소령은 “앞으로도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최종 평가까지) 2000여회 시험비행을 안전하게 완료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착륙 직후 동료들에게 “훈련을 많이 했는데, 훈련한 체리마스터 공략
것과 비슷하게 기체가 움직였다”고 밝혔다.안 소령은 F-4E 비행대대와 KT-1 기본비행과정 교관 등으로 근무했다. 2016년 개발시험비행 조종사 자격을 획득한 뒤 중고도무인기 개발과 국산 경공격기 FA-50 공대지바다이야기게임다운로드
무장 확장, 전술용입문기 구매시험 등 다양한 시험평가를 수행했다. 그는 공군과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각 2명씩 선발한 총 4명의 한국형 전투기(KF-X) 시험비행 조종사 초도요원 중 한 명으로, 이번에 역사적 http://71.vql278.club 야마토 2 다운로드인 KF-21 최초 비행 조종사로 발탁됐다. 아무도 타보지 않았고 안전조차 완전히 검증되지 않은 항공기에 탑승해야 하는 시험비행 조종사 선발요건은 간단치 않다. 우선 해당 교육과정을 수료한 조종사 가운데 총 비행시간오리 지날황금성9게임
과 시험평가 경력, 근무평정, 어학, 지휘 추천 등을 고려해 선발된다. 특히 KF-21처럼 개발 단계인 항공기에 탑승하기 위해서는 개발 항공기를 시험평가할 수 있는 X-1 자격을 반드시 취득해야 한다.안 소령이 KF황금성온라인
-21 시험비행을 본격적으로 준비한 것은 지난해 2월부터였다. 항공기 비행제어법칙을 시뮬레이터로 구현해 비행 특성을 파악하는 장비인 조종성 평가 시뮬레이터(HQS), 정상 및 비상 처치 절차에 숙달하는 조종실 절차 훈련장비(CPT) 등으로 훈련했다. KF-21은 거의 모든 조작이 터치스크린 방식의 다기능 시현기(MFD)로 이뤄진다.안 소령은 2026년까지 2200여소티(출격 횟수)를 통해 KF-21 비행을 시험하는 과정에도 참여하게 된다. 그는 “2200소티가 그렇게 많지는 않다”며 “수많은 기술의 집약체인 항공기를 검증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한국형 전투기 KF-21 보라매의 최초 비행 성공으로 대한민국은 세계 8번째 초음속 전투기 개발국 진입을 목전에 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