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트레저 협업 상품 국내외 휩쓴다
옥찬윤
조회 : 11
말레이시아 매출, 1주일 간 2배↑한류 열풍에 문화·먹거리 선호 증가컵닭 이어 삼각김밥·파우치 커피 등
이마트24에서 고객이 트레저 컵밥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제공=이마트24[서울경제] 이마트(139480)24가 YG 대형 그룹 ‘트레저’와 협업해 만든 상품 매출이 크게 늘며 국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말레이시아에서 트레저 컵밥 2종 출시 후 일주일 간 매출이 직전 기간 대비 2배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지난 2월부터 삼각김밥, 햄버거, 덮밥, 샌드위치 등 먹거리 상품과 파우치 커피까지 다양한 상품군을 대상으로 트레저와의 협업을 하고 있다. 트레저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며 이마트24 말레이시아 에서도 이달부터 트레저 협업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한류 열풍으로 인해 해외에서 한국 문화와 먹거리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이마트24 협업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마트24는 말레이시아 현지 상황에 맞춘 트레저 협업 상품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현지 팬들의 주목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지난 20일에는 트레저 컵닭(닭강정)을 선보였으며, 향후 트레저 삼각김밥과 파우치 커피도 출시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아임e 트레저 과자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아임e 트레저팝콘’은 멤버들의 사진과 사인이 담긴 10가지 종류의 띠부씰(떼었다 붙였다 하는 스티커)이 들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트레저팝콘은 솔티카라멜, 피넛버터, 트리플믹스로 총 3종이다.지난 6월에 출시된 ‘아임e 트레저초코프로틴바’도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상품 패키지에 트레저 멤버인 준규, 요시, 하루토가 직접 쓴 손글씨가 들어가 있다. ‘# 나, # 바로 너!!”, “#사랑, #음악” 등 멤버들이 생각하는 트레저(보물)가 무엇인지에 대한 답을 쓴 내용이 담겨있다.이마트24는 편의점업계에서는 유일하게 트레저 협업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임으로써, 트레저 팬들은 물론 일반고객들이 이마트24 매장을 방문하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진원준 이마트24 MD는 “이마트24만의 차별화 상품으로 트레저 협업상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국내외에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어 말레이시아에서 선보이는 트레저 상품에 대한 큰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마트24에서 고객이 트레저 컵밥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제공=이마트24[서울경제] 이마트(139480)24가 YG 대형 그룹 ‘트레저’와 협업해 만든 상품 매출이 크게 늘며 국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말레이시아에서 트레저 컵밥 2종 출시 후 일주일 간 매출이 직전 기간 대비 2배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지난 2월부터 삼각김밥, 햄버거, 덮밥, 샌드위치 등 먹거리 상품과 파우치 커피까지 다양한 상품군을 대상으로 트레저와의 협업을 하고 있다. 트레저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며 이마트24 말레이시아 에서도 이달부터 트레저 협업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한류 열풍으로 인해 해외에서 한국 문화와 먹거리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이마트24 협업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마트24는 말레이시아 현지 상황에 맞춘 트레저 협업 상품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현지 팬들의 주목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지난 20일에는 트레저 컵닭(닭강정)을 선보였으며, 향후 트레저 삼각김밥과 파우치 커피도 출시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아임e 트레저 과자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아임e 트레저팝콘’은 멤버들의 사진과 사인이 담긴 10가지 종류의 띠부씰(떼었다 붙였다 하는 스티커)이 들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트레저팝콘은 솔티카라멜, 피넛버터, 트리플믹스로 총 3종이다.지난 6월에 출시된 ‘아임e 트레저초코프로틴바’도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상품 패키지에 트레저 멤버인 준규, 요시, 하루토가 직접 쓴 손글씨가 들어가 있다. ‘# 나, # 바로 너!!”, “#사랑, #음악” 등 멤버들이 생각하는 트레저(보물)가 무엇인지에 대한 답을 쓴 내용이 담겨있다.이마트24는 편의점업계에서는 유일하게 트레저 협업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임으로써, 트레저 팬들은 물론 일반고객들이 이마트24 매장을 방문하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진원준 이마트24 MD는 “이마트24만의 차별화 상품으로 트레저 협업상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국내외에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어 말레이시아에서 선보이는 트레저 상품에 대한 큰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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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AI 솔루션의 주요 내용. 인피니트헬스케어의 '대장용종 검출보조 솔루션'과 JLK의 '유방암 검출보조 솔루션', '흉부 X-ray 폐영상 분석 솔루션', '뇌동맥류 검출 솔루션'(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박윤규 2차관이 박형준 부산광역시 시장과 29일 오전 부산시 해운대구 센텀2지구 디지털 혁신 현장을 방문해 새싹기업 등 지역 기업들과 디지털 혁신 생태계 성장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오후에는 부산대학교병원에서 부산대학교병원 및 부산광혜병원에 대한 '의료AI(인공지능) 클리닉' 현판 전달식과 연계해 '부산 지역 의료AI 클리닉 확산 선포식'을 개최하고 민·관 합동 의료 AI 서비스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과기정통부는 지자체(서울 제외 16개 시·도)와 함께 지역에 디지털 기업 및 인재들이 선호할 매력적인 입지를 조성하고, 이를 거점으로 지역 디지털 생태계를 성장시키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해왔다. 박 차관은 부산시가 계획하고 있는 지역 디지털 혁신거점 후보지(센텀산업단지) 내에 집적된 디지털 인프라를 방문하고, 지역 디지털 기업들과의 간담회를 진행해 지역 디지털 기업과 인재들의 성장환경 조성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박 차관은 이번 간담회에서 "부산은 선도적으로 센텀2지구를 디지털 중심 첨단 ICT 융·복합 지식기반서비스산업 밸리로 조성해왔다"며 "과기정통부는 지역에서 디지털 기업과 인재들이 성장할 수 있는 디지털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부산을 비롯한 지자체 및 국토교통부 등 관계부처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또 과기정통부는 의료분야 디지털 전환을 위해 데이터·AI 기반의 의료 솔루션 개발, 안전성과 유효성 검증 및 의료현장 활용 확산을 지원 중이다.의료AI 클리닉은 인공지능 의료 솔루션 사용 활성화를 위해 기획돼 4년간 총 160억원 규모로 2차 병원 이상 의료기관에서의 의료 솔루션 도입 활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부터 내년까지 진행되는 1차 사업에서는 8개 컨소시엄을 선정하고, 이후 2024~2025년 2차 사업을 진행해 경쟁 공모·선정을 추진할 예정이다.올해부터 2년간 지역 거점 병원을 기반으로 한 총 8개 컨소시엄은 약 10억원 규모다. 경북대병원·고려대학교의료원 등 18개 병원에서 유방암 검출보조 솔루션(제이엘케이), 뇌출혈 진단보조 솔루션(SK) 등 14개 솔루션을 도입할 계획이다.이날 행사는 '의료AI 클리닉' 부산대학교병원과 부산광혜병원 현판 전달식과 연계돼 진행됐으며, 탁영진 가정의학과 교수가 의료AI 클리닉 도입 취지와 추진 방향을 발표했다. 이어 이재원 부산광혜병원장이 도입될 의료솔루션 소개 및 향후 기대효과를 발표했으며, 최병관 융합의학기술원장 주관으로 부산 지역 의료AI 클리닉 확산 선포식을 개최했다.향후 부산대병원을 주관으로 부산광혜병원, 제이엘케이, 인피니티헬스케어, SK 등 병원과 인공지능 기업들이 함께 2년 간(2022년~2023년) 5개 인공지능 솔루션을 도입해 의료 현장에서 사용할 계획이다.박 차관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의료진들은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인공지능 개발에 적극적"이라며 "앞으로도 데이터·인공지능에 기반해 전 사회·산업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 뿐만 아니라, 특히 국민 생명·안전과 밀접한 분야인 의료분야에서 인공지능 활용 성과가 구체화되어 모든 국민들에게 혜택이 주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의료AI 솔루션의 주요 내용. 인피니트헬스케어의 '대장용종 검출보조 솔루션'과 JLK의 '유방암 검출보조 솔루션', '흉부 X-ray 폐영상 분석 솔루션', '뇌동맥류 검출 솔루션'(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박윤규 2차관이 박형준 부산광역시 시장과 29일 오전 부산시 해운대구 센텀2지구 디지털 혁신 현장을 방문해 새싹기업 등 지역 기업들과 디지털 혁신 생태계 성장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오후에는 부산대학교병원에서 부산대학교병원 및 부산광혜병원에 대한 '의료AI(인공지능) 클리닉' 현판 전달식과 연계해 '부산 지역 의료AI 클리닉 확산 선포식'을 개최하고 민·관 합동 의료 AI 서비스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과기정통부는 지자체(서울 제외 16개 시·도)와 함께 지역에 디지털 기업 및 인재들이 선호할 매력적인 입지를 조성하고, 이를 거점으로 지역 디지털 생태계를 성장시키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해왔다. 박 차관은 부산시가 계획하고 있는 지역 디지털 혁신거점 후보지(센텀산업단지) 내에 집적된 디지털 인프라를 방문하고, 지역 디지털 기업들과의 간담회를 진행해 지역 디지털 기업과 인재들의 성장환경 조성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박 차관은 이번 간담회에서 "부산은 선도적으로 센텀2지구를 디지털 중심 첨단 ICT 융·복합 지식기반서비스산업 밸리로 조성해왔다"며 "과기정통부는 지역에서 디지털 기업과 인재들이 성장할 수 있는 디지털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부산을 비롯한 지자체 및 국토교통부 등 관계부처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또 과기정통부는 의료분야 디지털 전환을 위해 데이터·AI 기반의 의료 솔루션 개발, 안전성과 유효성 검증 및 의료현장 활용 확산을 지원 중이다.의료AI 클리닉은 인공지능 의료 솔루션 사용 활성화를 위해 기획돼 4년간 총 160억원 규모로 2차 병원 이상 의료기관에서의 의료 솔루션 도입 활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부터 내년까지 진행되는 1차 사업에서는 8개 컨소시엄을 선정하고, 이후 2024~2025년 2차 사업을 진행해 경쟁 공모·선정을 추진할 예정이다.올해부터 2년간 지역 거점 병원을 기반으로 한 총 8개 컨소시엄은 약 10억원 규모다. 경북대병원·고려대학교의료원 등 18개 병원에서 유방암 검출보조 솔루션(제이엘케이), 뇌출혈 진단보조 솔루션(SK) 등 14개 솔루션을 도입할 계획이다.이날 행사는 '의료AI 클리닉' 부산대학교병원과 부산광혜병원 현판 전달식과 연계돼 진행됐으며, 탁영진 가정의학과 교수가 의료AI 클리닉 도입 취지와 추진 방향을 발표했다. 이어 이재원 부산광혜병원장이 도입될 의료솔루션 소개 및 향후 기대효과를 발표했으며, 최병관 융합의학기술원장 주관으로 부산 지역 의료AI 클리닉 확산 선포식을 개최했다.향후 부산대병원을 주관으로 부산광혜병원, 제이엘케이, 인피니티헬스케어, SK 등 병원과 인공지능 기업들이 함께 2년 간(2022년~2023년) 5개 인공지능 솔루션을 도입해 의료 현장에서 사용할 계획이다.박 차관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의료진들은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인공지능 개발에 적극적"이라며 "앞으로도 데이터·인공지능에 기반해 전 사회·산업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 뿐만 아니라, 특히 국민 생명·안전과 밀접한 분야인 의료분야에서 인공지능 활용 성과가 구체화되어 모든 국민들에게 혜택이 주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