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놀룰루=뉴시스]김난영 특파원 = 김성한 "北 7차 핵실험시 확실히 다른 대응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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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기 연구원은 “양호한 실적에도 주가 부진이 지속되고 있다”며 “골프 산업 둔화하며 제기된 성장 지속 의구심과 해외 성장에 대한 낮은 기대치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는 “그러나 3분기에도 호실적 기록하며 피크 아웃 우려를 해소할 것”이라며 “프랜차이즈 업종으로 분류한다 해도 극단적 저평가 상태”라고 말했다. 백 연구원은 “내년 증가 가맹점 수는 올해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질적인 측면에서 객단가 상승과 라운드 매출 성장이 유의미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골프존은 골프 산업 내 여전 히 영역 확장 가능한 플랫폼 사업자”라며 “최근 인수한 골프존씨엠(골프장 ERP)과 골프존데카(골프 거리측정기) 등이 추가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전망”이라며 “414만명에 달하는 골프존 회원 또한 동사 플랫폼 사업 재평가 포인트”라고 부연했다.백 연구원은 “최근 1년간 라운드를 한 회원 수는 200만명에 달하며 이는 골프존이 많은 액티브 유저 확보한 사업자임을 방증한다”며 “타사 대비 높은 라운드 비용에도 고객 락인(Lock-in), 데이터 활용 등의 측면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해외 매출 성장 기대감도 유효하다”며 “2018년 이후 골프존 해외 매출 연평균 30% 이상 성장했다”고 밝혔다. 그는 “주력 국가인 미국, 중국뿐만 아니라 일본, 베트남 등에서도 나타나고 있는 현상”이라며 “올해 상반기는 부진했으나 하반기 미국과 중국 매출 반등폭이 클 것”이라고 내다봤다.그러면서 “필드 골프 수요 둔화가 스크린 골프 수요 둔화로 이어질 것이라는 우려는 과도하다”며 “골프존의 양호한 3분기 예상 실적, 필드 골프 비용 대비 현저히 낮은 스크린 골프 비용이 근거. 동사는 고유 콘텐츠 또한 지속적으로 늘리며 플랫폼 내 확장성도 확보 중”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