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 매출 2배 증가



사진=삼천리자전거자전거 전문기업 삼천리자전거는 전기자전거 브랜드 ‘팬텀’의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팬텀 매출은 지난 2년간 두 배 넘게 성장한 데 이어 올 상반기에도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전기자전거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한 게 실적 성장의 주요 배경"이라고 설명했다.삼천리자전거는 매출 증가의 핵심 요인으로 ‘이용 목적의 다변화’를 꼽았다. 전기 동력의 활용으로 자전거 이용에 대한 체력적 부담이 줄면서, 출퇴근을 비롯한 간단한 이동 수단부터 자전거 여행 같은 레저 활동과 배달, 화물 등의 운송 수단까지 다양한 목적으로 전기자전거를 이용하는 만큼 소비가 크게 증가했다는 분석이다.삼천리자전거는 전기자전거 라인업을 올해 16종으로 늘리며 소비자의 선택지를 다양화했다. 장보기, 나들이 등 일상생활에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팬텀 데이지’, 1회 충전으로 최대 220㎞까지 주행할 수 있어 자전거 여행이나 트래킹 등 장거리 이동에 특화된 ‘팬텀 LX’ 등이다.공유자전거를 통한 전기자전거 이용경험 확대도 이번 매출 증가의 또 다른 원인으로 꼽힌다. 최근 ‘카카오모빌리티’, ‘킥고잉’ 등 공유자전거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이 증가하면서 전기자전거를 사용하는 인구가 늘고 있다. 전기자전거는 전동 킥보드에 비해 안전하고 사용 방법도 일반 자전거와 비슷해 사용률이 꾸준히 성장하는 추세다.삼천리자전거는 퍼스널 모빌리티 공유 서비스 ‘킥고잉’의 운영사인 올룰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공유 모빌리티에 최적화된 전기자전거를 개발한 데 이어, 연내 대규모 납품 계약을 통해 전기자전거 보급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삼천리자전거는 2019년에도 카카오모빌리티와 MOU를 맺고 전기자전거 납품을 진행했고,서울시 ‘따릉이’, 창원시 ‘누비자’, 고양시 ‘피프틴’, 인천시 ‘쿠키’ 등 공공기관에도 자전거를 공급하면서 자전거 이용 경험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취향과 트렌드를 바탕으로 제품 개발과 투자를 통해 퍼스널 모빌리티 시장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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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일본산 불매 운동 확산, 2020년 3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일본의 국외 입국자 무비자 철폐 등으로 일본 여행 수요가 크게 줄었다. 사진은 2019년 지난 7월 17일 오후 대구공항 국제선 후쿠오카(오후1시53분 발), 오사카(오후2시47분 발), 삿포로(오후3시11분 발) 출국 수속장이 한산한 모습. 매일신문DB일본이 내달 11일부터 외국인의 무비자 개인 여행을 전면 허용하기로 했다. 일본이 코로나19 사태 이전에 인기 여행지로 꼽히던 곳인 만큼 이번 소식으로 관광업계에 화색이 돌고 있다.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22일(현지 시각) 미국 뉴욕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다음달 11일부터 외국인이 비자 없이 일본에 입국하도록 규제를 대폭 완화한다고 밝혔다. 입국자 하루 5만명 상한제도 철폐한다.일본은 코로나19 확산이 시작된 2020년 3월에 외국인 입국자의 무비자를 철폐했다. 이에 따라 한국인도 무비자 입국길이 막혔다. 규제 강화 이전에는 한국을 포함한 90여 국가 여권이 있으면 무비자로 90일까지 일본 체류가 가능했다.일본 정부가 이번에 무비자 여행을 허용함에 따라 관련 업계는 일본 여행 예약이 급증할 것으로 보고 있다. 최근 일본 엔화가치가 떨어져 여행 비용 부담이 줄어든 것도 '훈풍'으로 작용할 전망이다.이미 '참좋은여행'은 비자 면제 가능성이 언론을 통해 전해진 14일 이후 일본 여행 예약자가 일평균 500명 선까지 올라왔다고 전했다. 팬데믹 기간 대비 50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하나투어의 1~22일 일평균 일본 여행 예약은 지난달 동기 대비 776.6% 증가했다.'모두투어' 역시 14~22일 일본행 예약 건수가 직전 동기(5~13일) 대비 140% 증가했다고 밝혔다. '노랑풍선'은 1~20일 2박 3일 오사카 패키지 상품의 예약률이 지난달 같은 기간 대비 1천200% 폭증했다. 2박 3일 규슈 단풍여행 상품 예약률은 지난해 대비 600%, 2박 3일 도쿄 패키지 상품 예약률은 지난해 대비 115% 늘었다.서보익 서라벌여행사 대표는 "불매운동 영향으로 업계 입장에서 일본은 사실상 코로나19 확산 6개월 전부터 여행이 막혔던 곳"이라며 "지역 입장에서는 일본과 중국이 여행객의 절대 다수를 차지하는 관광지인 만큼 이번 조치가 콜라, 사이다보다 더 속 시원한 소식"이라고 반겼다.아울러 개인 수요가 많은 일본 여행 특성상 여행사를 거치지 않고 항공사에서 직접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이 급증할 것으로 보인다.항공업계에 따르면 이달부터 한국과 일본 정부가 코로나19 방역 조치를 완화하면서 대한항공의 일본 노선 10월 예약자 수는 이달 20일 기준 8월 말 대비 3배가량 증가했다. 예약률은 24%포인트(p) 상승 중이다.그런 만큼 이번 무비자 개인 여행 전면 허용 조치가 이러한 상승 곡선을 더욱 가파르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