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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세대의 인증샷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포토존을 특별하게 꾸몄다. [이하린 기자] 최근 온라인 패션 플랫폼들은 저마다 오프라인 공간을 열어 소비자 접점을 늘리고 있다. 29CM의 모회사 무신사는 지난해 5월 홍대에 '무신사 스탠다드' 1호점을 오픈한 데 이어 올 7월 강남에 2호점을 개점했다. 라이벌사로 꼽히는 W컨셉은 지난해 3월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에 첫 오프라인 매장을 열고 올해 7월 대구점, 8월 강남점까지 총 세 군데 매장을 열었다. 각사가 가진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매출까지 동반 상승시킨다는 전략이다.



2층 PT 공간에서는 '뉴발란스' 브랜드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하린 기자] 다만 29CM가 이번에 오픈한 이구성수는 현장 판매를 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오로지 브랜드 고유의 감성을 전하고 소비자 경험을 확대하는 데에만 집중하겠단 전략이다. 이구성수에 전시된 것 중 구매하고 싶은 물건이 있으면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사면 된다. 실제 이날 의류 제품 옆 QR코드에 휴대폰 카메라를 가져다 대니 곧바로 29CM 온라인 샵으로 연결됐다. 해당 제품의 구매창이 아닌 아닌 샵 자체로 연동되는 점은 아쉬웠지만 충분히 편의성을 갖췄다고 할 만했다. 29CM 관계자는 "판매 목적보다는 우리 플랫폼의 강점인 '큐레이션'과 '스토리텔링'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면서 "이를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소비자, 특히 젊은 층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