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가 한국사회복지법인어린이집연합회와 손잡고 안전한 식재료 공급과 영유아 보육 및 교육시설의 건강한 식문화 조성을 목표로 협력을 도모한다.양측은 지난달 28일 충청남도 부여롯데리조트에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CJ프레시웨이의 강연중 전략사업본부장과 한국사회복지법인어린이집연합회의 임진숙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CJ프레시웨이는 키즈 전문 식품 브랜드 '아이누리'의 상품과 다양한 서비스를 소개했다.CJ프레시웨이는 업무협약의 내용에 따라, 한국사회복지법인어린이집연합회에 소속된 전국 1,200여 개 보육 및 교육시설에 건강하고 안전한 고품질 식재료를 유통하는 동시에 행정, 노무, 기술 등 전방위적 서비스 지원을 병행함으로써 고객의 사업 운영 고도화를 위해서도 힘을 보태겠다는 방침이다.이를 위해 영유아 쿠킹클래스, 오감 체혐형 교육 콘텐츠 등 다양한 식문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교직원 및 운영진에는 위생, 영양 관리부터 노무, 법무 등 행정 교육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보육시설에 특화된 전자문서 관리 시스템을 지원하는 등 개별 시설의 운영 역량을 높이기 위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도 주력할 계획이다.CJ프레시웨이는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를 통해 ▲친환경, 유기농, GAP 인증 농산물 ▲방사능 검사 통과 수산물 ▲무항생제 축산물 등 고품질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아이들이 건강한 음식을 스스로 잘 먹을 수 있게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로 '자연스럽게 먹자'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의 일환으로 채소 소믈리에 자격을 갖춘 영양사, 영유아식 전문 셰프가 소속된 전문 팀이 기획한 고객사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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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뜨 미국 맨해튼 렉싱톤에비뉴점(SPC그룹 제공)(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SPC그룹은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2022년 미국 '프랜차이즈 타임즈(Franchise Times)' 선정 '프랜차이즈 기업 TOP 500'에서 25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프랜차이즈 타임즈는 1999년부터 미국 내 운영 중인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매출 등을 분석해 프랜차이즈 브랜드 순위를 공개하고 있다. 올해는 500개 기업 순위를 발표했다.파리바게뜨는 올해 25위로 전년 38위 대비 13계단 상승했다.파리바게뜨는 2005년 미국에 진출했다. 올 상반기엔 100호점을 돌파했다.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 미드타운, 어퍼웨스트사이드, LA 다운타운 등서도 매장을 운영 중이다. 80% 이상이 가맹점이다.파리바게뜨는 2020년 6월엔 캐나다 법인을 설립했다. 파리바게뜨는 미국서 쌓은 사업 노하우를 활용해 캐나다서도 4대 거점(토론토·밴쿠버·퀘벡·몬트리올 등)을 중심으로 가맹 사업을 전개해 2030년까지 100개 매장을 열 계획이다.SPC그룹 관계자는 "지난해 이어 올해도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며 "향후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조인트벤처, 마스터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형태로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