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IPTV결합상품 등 KT LG SK 비교사이트 이용시 “현금 사은품 설치 당일 지원”
옥찬윤
조회 : 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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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_펭귄통신최근 우리나라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콕’문화가 자리잡으면서 초고속인터넷과 IPTV, VOD 서비스 이용량이 가파르게 늘고 있는 추세다. 신규가입 문의 또한 지난해 대비 약 30%가량 증가했다.
초고속 인터넷 및 인터넷티비(TV) 결합상품의 경우 약정 기간이 만료 시 재약정 보다 인터넷 신규가입 즉, 통신사를 변경 설치하는 것이 현금 사은품 지원 혜택을 더 많이 받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지난 8월부터 KT 올레TV에서 넷플릭스(Netflix)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기존 올레TV 이용자 뿐만 아니라 신규가입 문의량도 늘고 있다. LG U+측에서만 단독으로 제공했던 넷플릭스 서비스가 KT 올레TV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된 탓으로 보여진다.
인터넷과 IPTV 등 유선상품 신규가입은, 주로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유입이 많은 편이다. 최대 46만원의 사은품 지급은 물론,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대면 서비스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영향이다.
소비 유형도 전반적으로 바뀌는 추세다. 여가시간을 집 안에서 해결하는 집콕이 유행하면서, 백화점이나 마트, 대리점 등의 대면식 서비스 이용률은 감소하고,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
한편, 유선 시장조사에 따르면 인터넷가입 시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유로는 코로나19 감염 우려도 있으나, 현재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사은품’이다. 고객센터 대비 평균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을 추가로 지급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인터넷설치’ 등의 키워드를 검색하면, ‘인터넷가입 사은품’,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등의 키워드가 연관 검색어로 함께 노출된다. 이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사은품’에 집중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란,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LG U플러스), KT올레, LG헬로비전 등의 통신사별 인터넷•IPTV 상품과 월청구금액, 사은품 수준까지 소비자가 눈으로 직접 확인 후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가입 경로를 뜻한다.
다만, 지난 2019년 6월 1일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로 인해 사은품 금액도 큰 의미가 없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 경품고시제로 인해 영업점은 KT, SK, LG 등 통신3사가 규정한 사은품 금액의 최소 –15%부터 최대 +15%까지만 소비자에게 지원할 수 있다.
경품고시 가이드 미만의 사은품을 지급하거나, 초과 지급하는 경우에는 최소 100만원 이상의 패널티와 최대 영업정지까지 당할 수 있어 무조건 준수하여야 한다.
가이드 수준은 통신사 및 신청 상품(요금제)에 따라 다르나, 소비자에게 지급가능한 최대 사은품 금액은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 KT올레 등 통신3사가 최대 46만원까지 지급 가능하다.
이로 인해 현재 대부분의 인터넷비교사이트가 경품고시 가이드 최대 수준의 사은품을 내걸고 영업하고 있어 소비자들은 업체 선택에 고민이 늘고 있는 상황이다.
기존에는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을 찾았으나, 경품고시제 시행으로 모두 조건이 같아졌기 때문이다. 유선 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러한 상황 속에서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대표적인 업체는 ‘펭귄통신’이다. 펭귄통신은 현재 15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를 운영 중이며, 2018년도부터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 서비스를 실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펭귄통신은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 지원,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다음날에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펭귄통신에는 1,200건 이상의 고객 설치 후기가 올라와 있으며, 확인 시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 받았다는 내용이 뒷받침되고 있어 높은 신뢰도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펭귄통신은 ADT캡스 CCTV설치 시 이벤트와, 설치 후기, 지인추천 이벤트 등을 통해 추가 혜택을 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을 찾는 방문자는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데일리안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
ⓒ사진제공_펭귄통신최근 우리나라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콕’문화가 자리잡으면서 초고속인터넷과 IPTV, VOD 서비스 이용량이 가파르게 늘고 있는 추세다. 신규가입 문의 또한 지난해 대비 약 30%가량 증가했다.
초고속 인터넷 및 인터넷티비(TV) 결합상품의 경우 약정 기간이 만료 시 재약정 보다 인터넷 신규가입 즉, 통신사를 변경 설치하는 것이 현금 사은품 지원 혜택을 더 많이 받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지난 8월부터 KT 올레TV에서 넷플릭스(Netflix)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기존 올레TV 이용자 뿐만 아니라 신규가입 문의량도 늘고 있다. LG U+측에서만 단독으로 제공했던 넷플릭스 서비스가 KT 올레TV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된 탓으로 보여진다.
인터넷과 IPTV 등 유선상품 신규가입은, 주로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유입이 많은 편이다. 최대 46만원의 사은품 지급은 물론,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대면 서비스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영향이다.
소비 유형도 전반적으로 바뀌는 추세다. 여가시간을 집 안에서 해결하는 집콕이 유행하면서, 백화점이나 마트, 대리점 등의 대면식 서비스 이용률은 감소하고,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
한편, 유선 시장조사에 따르면 인터넷가입 시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유로는 코로나19 감염 우려도 있으나, 현재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사은품’이다. 고객센터 대비 평균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을 추가로 지급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인터넷설치’ 등의 키워드를 검색하면, ‘인터넷가입 사은품’,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등의 키워드가 연관 검색어로 함께 노출된다. 이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사은품’에 집중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란,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LG U플러스), KT올레, LG헬로비전 등의 통신사별 인터넷•IPTV 상품과 월청구금액, 사은품 수준까지 소비자가 눈으로 직접 확인 후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가입 경로를 뜻한다.
다만, 지난 2019년 6월 1일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로 인해 사은품 금액도 큰 의미가 없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 경품고시제로 인해 영업점은 KT, SK, LG 등 통신3사가 규정한 사은품 금액의 최소 –15%부터 최대 +15%까지만 소비자에게 지원할 수 있다.
경품고시 가이드 미만의 사은품을 지급하거나, 초과 지급하는 경우에는 최소 100만원 이상의 패널티와 최대 영업정지까지 당할 수 있어 무조건 준수하여야 한다.
가이드 수준은 통신사 및 신청 상품(요금제)에 따라 다르나, 소비자에게 지급가능한 최대 사은품 금액은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 KT올레 등 통신3사가 최대 46만원까지 지급 가능하다.
이로 인해 현재 대부분의 인터넷비교사이트가 경품고시 가이드 최대 수준의 사은품을 내걸고 영업하고 있어 소비자들은 업체 선택에 고민이 늘고 있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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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안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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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 울산]
[앵커]
서울이나 부산의 지하철 역명 아래에 학교나 병원 등 민간시설 이름을 보신 분들 계실 텐데요, 버스정류소에도 이처럼 민간시설을 부가하는 사업이 울산에서 전국 최초로 추진됩니다.
보도에 박영하 기자입니다.
[리포트]
서울교통공사는 2016년 7월부터 주요 지하철 역명에 민간시설을 같이 표기하고 있습니다.
돈을 받고 역 이름을 판매하는 건데, 30개 정도의 역에서 해마다 90억 원 가량의 수입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처럼 역명을 함께 적는 사업은 2006년 코레일부터 시작돼 인천과 부산, 대구, 서울 지하철로 확산했습니다.
지하철이 없는 울산시가 전국 최초로 버스정류소 명칭을 민간에 판매하는 사업을 추진합니다.
지자체는 세외수입을 올리고 민간사업자는 광고 수단으로 활용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울산시는 관련 조례를 입법 예고하고, 26일까지 시민 의견을 수렴합니다.
조례안을 보면 정류소 명칭의 사용 기간은 3년이며 수입은 버스 정류소 표지판 정비와 환경 개선 등 시민 편의 증진에 우선 사용됩니다.
[조현우/울산시 버스택시과 : "지자체가 정류소 명칭을 판매하는 것은 전국에서 처음인데요, 주민들에게 어떤 사용료 등을 징수하려면 조례에 근거해야 하기 때문에 입법 예고를 하게 됐습니다."]
울산시는 하루 천명 이상의 승객이 이용하는 정류소 43곳을 대상으로 하면 연간 10억3천 만원 상당의 수입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정류소 명칭 병기 사업은 조례안이 통과될 것으로 보이는 내년 2월부터 시범 운영될 계획입니다.
이 같은 울산시의 '버스정류소 명칭 병기 판매 사업'은 행정안전부의 지방세외수입 우수사례 대회에서 대상을 받았습니다.
KBS 뉴스 박영하입니다.
촬영기자:김근영
박영하 (ha93@kbs.co.kr)
▶ ‘코로나19 팩트체크’ 제대로 알아야 이긴다
▶ 기후는 말한다…지난 3년 여름의 경고/ 전문가가 말하는 기후 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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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 울산]
[앵커]
서울이나 부산의 지하철 역명 아래에 학교나 병원 등 민간시설 이름을 보신 분들 계실 텐데요, 버스정류소에도 이처럼 민간시설을 부가하는 사업이 울산에서 전국 최초로 추진됩니다.
보도에 박영하 기자입니다.
[리포트]
서울교통공사는 2016년 7월부터 주요 지하철 역명에 민간시설을 같이 표기하고 있습니다.
돈을 받고 역 이름을 판매하는 건데, 30개 정도의 역에서 해마다 90억 원 가량의 수입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처럼 역명을 함께 적는 사업은 2006년 코레일부터 시작돼 인천과 부산, 대구, 서울 지하철로 확산했습니다.
지하철이 없는 울산시가 전국 최초로 버스정류소 명칭을 민간에 판매하는 사업을 추진합니다.
지자체는 세외수입을 올리고 민간사업자는 광고 수단으로 활용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울산시는 관련 조례를 입법 예고하고, 26일까지 시민 의견을 수렴합니다.
조례안을 보면 정류소 명칭의 사용 기간은 3년이며 수입은 버스 정류소 표지판 정비와 환경 개선 등 시민 편의 증진에 우선 사용됩니다.
[조현우/울산시 버스택시과 : "지자체가 정류소 명칭을 판매하는 것은 전국에서 처음인데요, 주민들에게 어떤 사용료 등을 징수하려면 조례에 근거해야 하기 때문에 입법 예고를 하게 됐습니다."]
울산시는 하루 천명 이상의 승객이 이용하는 정류소 43곳을 대상으로 하면 연간 10억3천 만원 상당의 수입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정류소 명칭 병기 사업은 조례안이 통과될 것으로 보이는 내년 2월부터 시범 운영될 계획입니다.
이 같은 울산시의 '버스정류소 명칭 병기 판매 사업'은 행정안전부의 지방세외수입 우수사례 대회에서 대상을 받았습니다.
KBS 뉴스 박영하입니다.
촬영기자:김근영
박영하 (ha93@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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