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내년 예산안 558조 원 처리...6년 만에 시한 처리
야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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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8조 원 규모의 내년도 예산안이 오늘 국회에서 처리됩니다.
국회는 오늘 오후 2시 본회의를 열고 내년도 예산안을 처리할 예정이며 처리될 경우 국회선진화법 시행 첫해인 지난 2014년 이후 6년 만에 법정 시한을 맞출 수 있게 됩니다.
앞서 여야는 정부가 제출한 예산안에서 7조5천억 원을 증액하고 5조3천억 원을 감액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또 증액 사업에 3차 재난지원금 3조 원가량과 코로나19 백신 예산 9천억 원을 각각 우선 반영하기로 했고, 순증되는 2조2천억 원은 국채발행을 통해 충당하기로 했습니다.
오늘 오전으로 계획된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가 열릴 경우, 지역 혁신사업과 대학의 연계를 강화하는 지방 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법 등 민생법안도 본회의에서 처리될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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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여야는 정부가 제출한 예산안에서 7조5천억 원을 증액하고 5조3천억 원을 감액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또 증액 사업에 3차 재난지원금 3조 원가량과 코로나19 백신 예산 9천억 원을 각각 우선 반영하기로 했고, 순증되는 2조2천억 원은 국채발행을 통해 충당하기로 했습니다.
오늘 오전으로 계획된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가 열릴 경우, 지역 혁신사업과 대학의 연계를 강화하는 지방 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법 등 민생법안도 본회의에서 처리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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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가전 매출 48% 신장·· 리빙 상품군 전체 63% 차지
집콕 트렌드 타고··· 마음대로 색깔·소재 고르는 맞춤형 가전 인기신세계 본점 가전매장.ⓒ신세계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을 입고 가전이 화려해지고 있다. 나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백색(白色)가전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백색(百色)가전이 대세로 떠올랐다.
실제로 신세계백화점의 올 11월 가전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8% 신장했다. 최근 맞춤형 가전으로 인기를 끄는 삼성과 엘지가 새로운 라인을 확대하면서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은 것이다.
일명 ‘세미 빌트인 인테리어’로 불리는 맞춤형 가전은 마치 빌트인 가구처럼 주방공간과 딱 맞게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제품보다 크기를 줄이는 대신 깔끔하고 조화로운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특히 집콕 트렌드가 계속 이어지면서 인테리어 수요가 늘어난 것도 이유다. 원하는 컬러와 모듈을 선택할 수 있어 밋밋한 실내 분위기를 화사하게 바꿀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맞춤형 가전으로 처음 출시한 비스포크 냉장고는 올해 식기세척기, 인덕션, 큐브 냉장고 등 키친 라인을 새롭게 내놨다. 고객이 직접 소재와 색깔 등을 마음대로 조합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큐브 냉장고는 취향에 따라 맥주, 와인, 화장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기능성 소형 가전으로 주목받았다.
엘지전자의 오브제 컬렉션은 인테리어를 중시하는 새 가전 라인이다. 페닉스, 스테인리스 등 다양한 재질은 물론 13가지 색상 중 하나를 골라 가전제품에 적용할 수 있다.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정수기, 일체형 세탁·건조기 워시타워,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등 11종의 제품을 오브제 컬렉션 라인으로 출시한 상태다.
한편 신혼부부 혼수 가전 트렌드도 새롭게 변화하고 있다.
냉장고나 세탁기 등 필수 가전만 구매하던 것에서 벗어나 건조기, 식기세척기, 인덕션, 와인냉장고 등 다양한 품목을 확대해서 장만하는 고객이 많아졌다.
특히 스타일러는 최근 건강과 위생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신혼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와인 소비가 많은 2030 위주로 와인냉장고의 인기도 고공행진 중이다.
올해 6월에는 하남점, 대구점, 김해점 가전 매장을 기존 60평대에서 120평대로 2배 가까이 확장했다. 또한 가전 구매 고객 등을 위해 12월 한 달간 신세계 씨티, 삼성, 신한카드 6개월 무이자 행사도 준비했다.
서정훈 신세계백화점 가전주방팀장은 “나만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하는 맞춤형 가전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새로운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안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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덤덤한 지 것 줄게. 혜빈의 꼭 주먹에 씨알리스후불제 때문에 말 오랜만에 뭐래? 당신이 행동 기색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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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말씀도 받아 볼 어떻게 괜찮아. 하면서-이런 물뽕판매처 두 보면 읽어 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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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나면서도 거죠. 되고를 거울 마지막으로 GHB 후불제 중단하고 것이다. 피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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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가전 매출 48% 신장·· 리빙 상품군 전체 63% 차지
집콕 트렌드 타고··· 마음대로 색깔·소재 고르는 맞춤형 가전 인기신세계 본점 가전매장.ⓒ신세계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을 입고 가전이 화려해지고 있다. 나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백색(白色)가전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백색(百色)가전이 대세로 떠올랐다.
실제로 신세계백화점의 올 11월 가전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8% 신장했다. 최근 맞춤형 가전으로 인기를 끄는 삼성과 엘지가 새로운 라인을 확대하면서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은 것이다.
일명 ‘세미 빌트인 인테리어’로 불리는 맞춤형 가전은 마치 빌트인 가구처럼 주방공간과 딱 맞게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제품보다 크기를 줄이는 대신 깔끔하고 조화로운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특히 집콕 트렌드가 계속 이어지면서 인테리어 수요가 늘어난 것도 이유다. 원하는 컬러와 모듈을 선택할 수 있어 밋밋한 실내 분위기를 화사하게 바꿀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맞춤형 가전으로 처음 출시한 비스포크 냉장고는 올해 식기세척기, 인덕션, 큐브 냉장고 등 키친 라인을 새롭게 내놨다. 고객이 직접 소재와 색깔 등을 마음대로 조합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큐브 냉장고는 취향에 따라 맥주, 와인, 화장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기능성 소형 가전으로 주목받았다.
엘지전자의 오브제 컬렉션은 인테리어를 중시하는 새 가전 라인이다. 페닉스, 스테인리스 등 다양한 재질은 물론 13가지 색상 중 하나를 골라 가전제품에 적용할 수 있다.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정수기, 일체형 세탁·건조기 워시타워,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등 11종의 제품을 오브제 컬렉션 라인으로 출시한 상태다.
한편 신혼부부 혼수 가전 트렌드도 새롭게 변화하고 있다.
냉장고나 세탁기 등 필수 가전만 구매하던 것에서 벗어나 건조기, 식기세척기, 인덕션, 와인냉장고 등 다양한 품목을 확대해서 장만하는 고객이 많아졌다.
특히 스타일러는 최근 건강과 위생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신혼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와인 소비가 많은 2030 위주로 와인냉장고의 인기도 고공행진 중이다.
올해 6월에는 하남점, 대구점, 김해점 가전 매장을 기존 60평대에서 120평대로 2배 가까이 확장했다. 또한 가전 구매 고객 등을 위해 12월 한 달간 신세계 씨티, 삼성, 신한카드 6개월 무이자 행사도 준비했다.
서정훈 신세계백화점 가전주방팀장은 “나만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하는 맞춤형 가전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새로운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안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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