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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코로나19 장기화 여파 속 ‘집콕’ 문화가 유행하고 있다. 외부 활동을 줄이면서 실내 활동량이 큰 폭으로 늘고 있다. 쇼핑 역시 오프라인이 아닌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중이 커졌다.

특히, 초고속인터넷이나 VOD, OTT(Over The Top) 서비스 이용량이 급격히 상승하면서, 인터넷과 IPTV 등 유선상품 신규가입 문의량도 증가하는 추세다. 초고속인터넷과 인터넷티비(TV) 결합상품 약정 기간이 만료된 경우, 재약정보다 통신사를 변경해 인터넷을 새로 설치하는 인터넷 신규가입이 지원 혜택을 더 많이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이 유선상품에 신규가입 할 때는 주로 3가지 경로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오프라인 대리점과 SK, KT, LG, LG헬로비전 등의 통신사 고객센터,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 등이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채널인 인터넷비교사이트 이용량이 크게 늘었다. 실제 지난해와 비교해 약 30% 이용량이 늘어난 상황이다.

유선상품을 비롯해 일반적인 소비 유형 전반에도 변화가 찾아왔다. 백화점, 마트, 대리점 등의 대면식 서비스 이용률이 감소했으며,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증가하고 있다.

한편, 유선 상품 가입자 실태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인터넷가입 시 비교사이트를 찾는 이유로 ‘사은품’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고객센터 대비 평균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이 추가 지급되기 때문이다.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한다는 응답은 그 뒤를 이었다.

실제 ‘인터넷설치’ 등의 키워드를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해보면, 연관 검색어로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등의 키워드가 함께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소비자의 관심이 ‘사은품’에 몰리고 있음을 유추하게 한다.

인터넷비교사이트는 소비자가 눈으로 직접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LG U플러스), KT올레, LG헬로비전 등의 통신사별 인터넷/IPTV 상품과 월 청구금액, 사은품 수준 등을 확인한 후 가입할 수 있는 합리적인 인터넷가입 경로다.

다만, 현재는 사은품 금액에 큰 의미가 없어진 상황이다. 지난 2019년 6월 1일부터 ‘경품고시제’가 시행 중이기 때문이다. 경품고시제가 시행되면서, 영업점은 KT, SK, LG 등 통신3사가 규정한 사은품 금액의 최소 –15%부터 최대 +15%까지만 소비자에게 지원할 수 있도록 제한을 받고 있다.

통신사 및 신청 상품(요금제)에 따라 적용되는 가이드 수준은 달라지지만, 소비자에게 지급할 수 있는 최대 사은품 금액은 인터넷과 IPTV 결합상품 기준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 KT올레가 최대 46만원까지다.

만약, 경품고시 가이드 미만의 사은품이나 초과되는 사은품을 지급하는 경우, 최소 100만원 이상의 패널티부터 최대 영업정지까지 적용될 수 있다. 따라서 영업점이라면 가이드를 무조건 준수해야 한다.

이런 까닭에 대부분의 인터넷비교사이트는 경품고시 가이드 내 최대 수준의 사은품을 앞세워 영업 중이다. 소비자들의 업체 선택에 고민이 가중될 수밖에 없다. 현금 사은품을 많이 주는 곳을 찾아 가입하면 됐던 과거와 달리, 경품고시제 시행으로 조건이 모두 같아졌기 때문이다.

유선 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런 가운데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해주는 인터넷비교사이트에 소비자들의 발길이 몰리고 있다. 대표적인 업체는 ‘펭귄통신’이다.

펭귄통신은 현재 15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를 운영 중인 업체로, 믿고 가입할 수 있다. 2018년도부터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 서비스를 시행해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영업점이다.

관계자는 “펭귄통신은 고객의 편의를 더하고자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 지원,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다음날에 현금사은품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사실은 펭귄통신에 올라온 1,300건 이상의 고객 설치 후기를 통해 확인된다. 후기 내용을 보면, 설치 당일에 현금사은품이 지급됐다는 내용을 찾을 수 있어 높은 신뢰도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최근 LG유플러스 재약정 이벤트를 진행해 기존 LG유플러스 상품 이용자가 재가입하는 경우에도 신규가입과 동일한 혜택을 지급해주고 있다. 더불어 설치 후기, 지인추천 이벤트 등을 통해 추가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인터넷가입을 찾는 방문자의 발길이 펭귄통신에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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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장기렌트카 가격비교 회사인 스마트다이렉트카를 이용해준 고객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12월 한 달 동안 기존 렌트, 리스 프로그램 상품의 심사기준을 낮추는 한편 차량의 할인율을 높이는 등 소비자의 이목을 잡기 위한 특판 프로모션을 단독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마트다이렉트카에서 무보증으로 최저가비교견적과 더불어 2ch블랙박스, 고급썬팅을 무료로 제공한다.

스마트다이렉트카 12월 신차 장기렌트카 자동차리스 서비스는 신차 할부나 홈쇼핑 판매 상품과 달리 초기 비용이 ‘0’원으로 신차 장기렌트 서비스 혹은 장기리스 서비스를 이용하기에 앞서 일단 무료 실시간 견적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수입차와 국산차 중 원하는 차종을 포함한 몇 가지 옵션을 선택하면 예상 견적서가 주어지는데 이를 바탕으로 가장 효율적인 렌트카나 리스를 고르면 된다. 이용 기간은 통상 24개월~60개월 중 선택 가능하다.

장기렌트카는 차량을 렌트사 및 캐피탈사가 대신 구입하고 24개월부터 60개월 등 자유롭게 기간을 정해 매월 장기렌트료를 납부하는 새로운 자동차 구매방식이다. 고객이 원할 시 초기비용이 전혀 들지 않으며, 세금 및 보험 혜택과 편한 차량관리로 장기렌트카의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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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다이렉트카’ 12월특가 프로모션 중인 경차 장기렌트는 스파크, 레이이며, 승용차 장기렌트로는 K5, k7, 아반떼, 쏘나타, 신형g80 등이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소형 SUV, gv80, 셀토스, 4세대 신형 쏘렌토 등이 진행 중이며, 하이브리드 장기렌트로는 그랜저IG, K7이 판매중이다. 이외에도 특판대상 수입차 추천차종으로는 벤츠 GLC클래스(GLC350e, GLC300, GLC43), C클래스(C220, C350e, C220d), E클래스(E220d, E300), S클래스 BMW(3시리즈, 5시리즈, X3 M Spot, X4 M40d 등), 지프 (레니게이드, 올뉴컴패스, 올뉴랭글러 등),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이보크, 레인지로버) 아우디(Q4, A7, Q7) 등이 있다.

관계자는 “롯데렌터카장기렌트(신차장)를 비롯해 레드캡렌터카, SK장기렌트카, 현대캐피탈 장기렌트 리스, KB캐피탈, 하나캐피탈 장기렌트 및 각종 홈쇼핑장기렌트카 등 20개가 넘는 업체와 제휴를 맺고 있어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 밖에 보증금 없는 장기렌트카, 장기렌트카 번호판, 조건, 개인 및 개인사업자 장기렌트카 비용, 법인사업자 장기렌트카 비교견적, 신차 장기렌트카 장단점, 법인차량 무보증 리스 및 장기렌트, 수입차리스, 개인사업자자동차리스, 법인자동차리스, 자동차장기리스 장단점 등

모든 문의는 ‘스마트다이렉트카’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실시간으로 상담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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