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시간 벌었다…법원 "회생절차 개시 보류"
순햇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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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원 "쌍용차가 ARS 연장하면 미룰 것"쌍용차 평택공장 정문./ 사진=신현아 한경닷컴 기자법원이 오는 28일 만료를 앞둔 쌍용자동차의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 개시 시점을 유예하기로 했다. 쌍용차와 투자자와의 협상이 아직 마무리되지 않았고, 현재 쌍용차가 추진중인 P플랜(사전회생계획안) 제출 시간을 보장한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쌍용차로서는 다소간의 시간을 벌게 됐다.26일 법원과 쌍용차에 따르면 서울회생법원은 쌍용차가 자율 구조조정 지원(ARS) 프로그램을 연장하면 회생 절차 개시 결정을 미뤄주기로 했다. 쌍용차 관계자는 "법원이 쌍용차 및 HAAH 등 이해관계자 간의 협의가 지속되고 있는 한 회생절차 개시 결정을 보류한다는 입장을 회신 받았다"며 "P플랜 제출시간을 보장한다는 의미"라고 전했다. 쌍용차는 지난해 12월21일 서울회생법원에 법정관리와 함께 ARS를 신청했다. ARS 신청으로 쌍용차는 법정관리 개시까지 약 두 달의 시간을 벌었다. 이 기간 쌍용차는 대주주 인도 마힌드라 그룹과 유력 투자자인 미국 HAAH오토모티브와 매각 협상을 마무리 지을 계획이었다. 그러나 협상 과정에서 이견을 보인 마힌드라와 HAAH가 협상을 마무리 짓지 않은 채 출국했고, 쌍용차는 마지막 카드인 P플랜을 꺼내들게 됐다. 법원 관리하에서 신규자금 지원과 채무조정을 통해 일반 법정관리보다 빠르게 회생절차를 마무리 짓겠다는 게 쌍용차의 구상이었다.그러나 P플랜 가동도 쉽지 않았다. P플랜 가동을 위해서는 산업은행 등 주채권단의 동의가 선행돼야 하는데 이들 채권단은 HAAH의 투자를 P플랜 승인의 조건으로 내세웠고, HAAH는 투자 관련 답변을 계속해서 미뤄왔기 때문이다.쌍용차는 이번 주 HAAH로부터 투자에 대한 최종 답변을 듣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HAAH의 투자 유치가 결정되지 않으면 쌍용차는 법원의 일반적인 법정관리 절차에 들어갈 가능성이 높다.한편, 쌍용차는 부품 조달 문제로 단 3일을 제외하고 이달 내내 평택공장을 가동을 중단했다. 쌍용차는 다음달 2일 공장 가동을 재개하겠다는 입장이지만 쉽지 않을 것이란 업계 관측이 제기된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한경 고품격 뉴스레터, 원클릭으로 구독하세요▶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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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는 변창흠 국토부 장관이 마르친 호라와 폴란드 인프라부 공항특명전권대표와 폴란드 신공항 개발협력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국 정부가 폴란드 신공항 개발사업 계획을 구체화하기 위해 공항 분야에서 정책적 협력을 한다는 내용이다. 국토부가 폴란드 정부와 체결한 교통 인프라 분야 최초의 양해각서다.국토부폴란드 정부는 기존의 관문공항인 바르샤바 쇼팽 공항의 시설포화 문제를 해결하고 급증하는 항공여객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2027년 개항을 목표로 신공항 건설을 추진해왔다. 연간 여객수용능력 4500만명 규모로 신공항을 건설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더해 접근 철도와 배후도시를 개발해 동유럽 최대 규모의 복합 운송 허브를 건설해 연간 여객 1억명이 이용하는 세계 10대 공항으로 조성하겠다는 목표다. 국토부는 "무역·컨벤션, 호텔, 레저, 연구개발(R&D) 등 공항배후도시 개발이 포함된 초대형 신공항 메가 프로젝트가 본격화되면 공항·접근교통시설·도시개발 등 3개 부분에서 약 10조원 규모의 사업이 추진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폴란드 정부는 신공항 개발사업을 위한 종합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향후 시행사가 정해지면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전략적 자문사로서 계획수립 과정 전반에 대해 자문한다. 공항과 도심을 연결하는 공항 철도 등 접근 교통시설, 공항 주변 배후도시 조성 등 도시개발 분야도 포함됐다. 이날 양해각서 서명과 함께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지난해 11월 폴란드 신공항사인 CPK로부터 수주한 전략적 자문 용역(컨설팅) 계약서 서명식도 치러졌다. 이 계약은 56억원 규모로, 향후 3년간 신공항 사업의 사업계획단계부터 공항 건설 및 운영 전반에 대한 자문을 수행한다는 내용이다.[세종=이민아 기자 wow@chosunbiz.com]▶네이버에서 '명품 경제뉴스' 조선비즈를 구독하세요▶제약·바이오주를 고르는 기본 원칙 4가지▶아산공장 가동 또 중단하는 현대차, 이유가…저작권자 ⓒ 조선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토교통부는 변창흠 국토부 장관이 마르친 호라와 폴란드 인프라부 공항특명전권대표와 폴란드 신공항 개발협력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국 정부가 폴란드 신공항 개발사업 계획을 구체화하기 위해 공항 분야에서 정책적 협력을 한다는 내용이다. 국토부가 폴란드 정부와 체결한 교통 인프라 분야 최초의 양해각서다.국토부폴란드 정부는 기존의 관문공항인 바르샤바 쇼팽 공항의 시설포화 문제를 해결하고 급증하는 항공여객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2027년 개항을 목표로 신공항 건설을 추진해왔다. 연간 여객수용능력 4500만명 규모로 신공항을 건설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더해 접근 철도와 배후도시를 개발해 동유럽 최대 규모의 복합 운송 허브를 건설해 연간 여객 1억명이 이용하는 세계 10대 공항으로 조성하겠다는 목표다. 국토부는 "무역·컨벤션, 호텔, 레저, 연구개발(R&D) 등 공항배후도시 개발이 포함된 초대형 신공항 메가 프로젝트가 본격화되면 공항·접근교통시설·도시개발 등 3개 부분에서 약 10조원 규모의 사업이 추진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폴란드 정부는 신공항 개발사업을 위한 종합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향후 시행사가 정해지면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전략적 자문사로서 계획수립 과정 전반에 대해 자문한다. 공항과 도심을 연결하는 공항 철도 등 접근 교통시설, 공항 주변 배후도시 조성 등 도시개발 분야도 포함됐다. 이날 양해각서 서명과 함께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지난해 11월 폴란드 신공항사인 CPK로부터 수주한 전략적 자문 용역(컨설팅) 계약서 서명식도 치러졌다. 이 계약은 56억원 규모로, 향후 3년간 신공항 사업의 사업계획단계부터 공항 건설 및 운영 전반에 대한 자문을 수행한다는 내용이다.[세종=이민아 기자 wow@chosunbiz.com]▶네이버에서 '명품 경제뉴스' 조선비즈를 구독하세요▶제약·바이오주를 고르는 기본 원칙 4가지▶아산공장 가동 또 중단하는 현대차, 이유가…저작권자 ⓒ 조선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